활동성과 편안함을 강조한 기능성을 기반으로 스타일리시한 패션 아이템을 만들어 내는 것은 비단 아웃도어 브랜드만의 과제가 아니다.
아디다스 관계자는 최근 이러한 트렌드에 대해 “시대가 빠르게 발전하고 변화하는 만큼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다”며 “아디다스를 포함한 다양한 스포츠 브랜드들이 끊임없이 기술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그 기술을 제품에 적용시키려 노력하고 있는 이유도 거기에 있다” 고 전했다.
▲ 인공지능 축구화의 탄생…경기장 위 선수의 기술을 직접 전달해

최근 아디다스의 인공지능 축구화가 눈긴을 끈다. 축구선수 개개인의 데이터를 기록하고 분석, 선수의 경기력을 향상시켜주는 개인 트레이닝 시스템인 마이코치 기술력을 운동화에 더해 가볍고 스마트해진 축구화다.
축구화의 밑창 속에 장착하는 마이코치 스피드 센서는 선수의 움직임을 상하좌우 360° 모든 방향에서 잡아내 총 운동 시간, 총 운동 거리, 개인 최고 스피드, 전력 질주 횟수 등 축구 할 때 필요한 모든 행동을 측정하고 기록한다.
장착된 메모리를 통해 7시간 내의 모든 기록을 저장할 수 있고 이렇게 모인 데이터를 개인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컴퓨터 등으로 손쉽게 보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에 익숙한 최근 트렌드에 맞춰 또한 페이스북을 통해 나의 운동 기록을 웹이나 모바일로 전송하여 친구들에게 자랑할 수 있으며, 리오넬 메시와 같은 세계적인 축구 선수들은 물론 친구들과 나의 기록을 비교할 수도 있게끔 디자인 되어있다.
더욱 흥미로운 사실은 마이코치 웹사이트의 트레이닝 플랜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 코칭까지 받을 수 있으며, 내년 출시 예정인 마이코치 비디오 온라인 게임에서 자신의 기록으로 무장한 캐릭터를 만들어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이다.
▲ 척추 보호 백팩 … 성장이 어린이 척추 지켜야 성인되서도 튼튼

아디다스는 성장기 어린이들의 척추를 보호하고 올바른 자세 유지를 도와주는 기능성 신학기 가방 ‘아디듀오'를 선보였다.
성장기 어린이들의 경우 바른 자세를 먼저 이끌어 주어야 성인이 되어서도 튼튼한 척추를 유지할 수 있다.
기능성 의자로 유명한 듀오백과 함께 연구 개발한 이 가방은 기능성 의자에 적용되었던 3차원 듀오 패드 시스템을 그대로 아이들 가방에 적용, 허리와 요추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고 근육의 피로도를 낮춰 어린이 척추를 보호하게끔 디자인 되었다.
갈비뼈 모양의 인체 공학적 디자인과 유동적인 등판의 몰딩은 허리와 등을 자연스럽게 감싸듯 지지하여 아이들이 평상시에도 곧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게끔 도와준다.
또한 편안한 착용감과 안정된 피팅감을 제공해 잦은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이 사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없다.
insun@osen.co.kr
아디다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