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은 길을 걸으면서 쇼윈도에 끊임없이 자신의 모습을 비춰보곤 한다. 이때 여자들이 가장 많이 보는 곳은 어딜까. 물론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체적인 자신의 모습을 비춰보겠지만 아마도 가장 오랜 시간을 보는 곳은 헤어스타일일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헤어스타일에 따라 얼굴뿐 아니라 전체적인 분위기는 확연히 달라진다. 실제로 많은 여자들이 이미지 변신을 하고 싶을 때 가장 먼저 변화를 시도하게 되는 곳 중 하나가 헤어스타일이다.
하지만 헤어스타일만 신경 쓴다고 해서 이미지 변신이 되는 것은 아니다. 헤어스타일과 가장 궁합을 잘 맞춰야 하는 것이 패션스타일이다. 헤어스타일에 따라 주는 느낌이 다양하듯이 그에 맞는 패션 또한 있는 법.

새해를 맞아 이미지 변신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헤어스타일별 찰떡궁합 패션을 살짝 공개한다.
▲ 천의 매력 롱 웨이브 헤어

롱 웨이브 헤어스타일은 웨이브의 굵기에 따라 페미닌해지기도 섹슈얼해지기도 한다. 먼저 글램펌을 한 것처럼 굵은 웨이브의 경우 우아하면서도 섹슈얼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이럴 때는 패딩보다는 슬림한 코트가 잘 어울리며, 슈즈도 플랫보다는 하이힐을 추천한다. 굵은 웨이브 헤어스타일 자체가 화려하기 때문에 패션 또한 베이식 스타일보다는 약간은 화려한 스타일링이 잘 어울린다.
반대로 내추럴한 웨이브의 경우 인위적이지 않고 있는 듯 없는 듯한 웨이브이기 때문에 오히려 페미닌한 느낌이 강하다. 때문에 쉬폰 원피스나 니트류를 레이어드해서 입는 등 스타일도 내추럴하면서 여성스러움이 표현되는 코디가 좋다.
▲ 남자들의 로망 긴 생머리

긴 생머리는 청순함의 대명사이자 남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헤어스타일 중 하나이다. 사실 긴 생머리만큼 단아하고 청초해 보이는 헤어스타일도 없다. 여기에 맞춰 옷 역시 수수하면서 단정한 스타일이 좋다.
컬러는 비비드한 컬러보다는 모노톤의 은은한 컬러가 차분해 보여서 긴 생머리와 잘 어울린다. 옷은 여성스러운 원피스도 잘 어울리지만 청바지에 심플한 티셔츠나 니트를 매치하면 멋 내지 않은 듯한 연출이 청순한 매력을 극대화 시켜줄 수 있다.
▲ 발랄한 업 헤어스타일

포니테일 스타일은 캐주얼하면서 발랄한 느낌을 준다. 최근에는 단정하게 올백으로 넘겨서 묶는 스타일보다는 자연스럽게 흐트러지듯 묶거나 아예 높게 올린 일명 사과머리가 유행이다.
특히 사과머리의 경우 귀엽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발산하기에 좋아 동안외모가 유행인 요즘 많은 여자들이 선호하는 헤어스타일 중 하나이다.
윙스몰 정용희 팀장은 "발랄한 스타일인 만큼 청바지에 후드티, 야상이나 패딩 점퍼 같은 캐주얼한 아이템을 매치하는 것이 좋다"며 "최근 유행하는 핫팬츠에 어그부츠를 신는 것도 사과머리의 깜찍함과 잘 어울리는 코디이다. 이때 귀마개 같은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면 스타일도 살고 귀여운 매력이 배가된다"고 조언했다.
▲ 도도한 단발 헤어스타일

단발 헤어스타일은 최근 여자 연예인이 많이 선보이고 있는 스타일 중 하나다. 특히 보브 단발의 경우 세련되면서 스마트한 이미지를 주기 때문에 면접을 앞둔 이들에게 좋다.
보브 단발에는 커리어우먼 스타일이 잘 어울린다. 블라우스에 피트되는 H라인 스커트를 코디한다거나, 와이드 팬츠를 입는 등 투피스의 정장스타일을 입어주면 지적인 이미지가 연출된다.
jiyoung@osen.co.kr
윙스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