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웍스의 2012년의 신작 '장화신은 고양이'가 오는 5일 오후 8시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이효리와 함께하는 동물 사랑 특별 시사회를 개최하는 가운데, 장화신은 고양이가 이효리의 동물 사랑 캠페인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2012 이효리 캘린더' 500부 구매를 결정했다.
'2012 이효리 캘린더'는 그 동안 동물 보호에 앞장서 온 이효리가 유기견 입양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한 것으로, 판매 수익금 전액을 동물자유연대에 기부한다.
이에 캘린더 구매 팬들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이효리가 이들을 초청하는 '장화신은 고양이' 특별 시사회의 자리를 마련한 데 이어, 장화신은 고양이 역시 동물 사랑과 보호에 적극 나선 이효리의 취지에 동참하고자 캘린더 구매를 결정한 것.

특히 장화신은 고양이가 직접 자신의 이름으로 캘린더를 구매, 캐릭터로서는 이례적으로 기부 행사에 참여하는 것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한편 5일 진행되는 특별 시사회는 캘린더 구매를 통한 유기견 돕기 캠페인에 함께 한 200여명을 초청하는 자리로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직접 전하기 위한 이효리의 무대인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장화신은 고양이'는 '슈렉'에서 미처 다 못 보여준 장화신은 고양이의 새로운 매력과 활약을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안토니오 반데라스, 셀마 헤이엑 등 할리우드 톱배우들이 목소리 연기를 담당했다. 12일 개봉 예정.
ny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