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례없는 이색협연 ‘피노키오& 뽀롱뽀롱 뽀로로 더블 아이스쇼’ 2월 4일 초연
-1월 15일까지 조기예매 시 30% 할인혜택
국민캐릭터 뽀로로와 러시아 아이스발레단이 올 겨울 서울에서 만난다.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이색 협연이 한국의 아이스 링크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뽀로로와의 만남이라는 이색 협연을 펼칠 주인공은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 국립 아이스발레단. 예술성과 작품성을 겸비한 세계명작동화를 주로 선보였던 그간의 공연과 달리 올해는 '뽀통령'이라 불리는 세계적 인기의 국산 캐릭터 뽀로로를 선택했다.
‘피노키오&뽀롱뽀롱 뽀로로 더블 아이스쇼’라는 이름의 이번 아이스발레쇼는 2월 4일부터 26일(매주 월요일 휴연)까지 서울 능동 어린이대공원 돔아트홀에서 공연한다.
과거 디즈니 아이스쇼 등 해외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연기하는 아이스쇼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이들의 경우 국내 공연기획사가 공연내용을 그대로 수입해 무대에 올린 형식이었는데, 이번 공연은 해외 공연팀이 국산 애니메이션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극화한 방식이다.
‘더블아이스쇼’라 이름 붙여진 것도 이런 배경이 있다.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대표 작품 중 하나인 피노키오를 1부에 올리고, 이어지는 2부에 뽀로로가 나오기 때문이다.
1부 무대인 피노키오에서는 어른들에게도 익숙한 클래식 음악과 함께 아름다운 무대장치, 그리고 묘기 수준의 발레 테크닉으로 상트페테르부르크 발레단 특유의 환상적인 무대가 꾸며진다. 2부 뽀로로 무대는 애니메이션 시즌 3의 에피소드 중 가장 인기 있는 내용을 엮었으며, 해설이 있는 아이스발레를 콘셉트로, 음악 위에 얹은 친절한 내레이션이 어린 관객들의 줄거리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빙판과 관객석을 분리하여 방한 처리해 공연 내내 따뜻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공연을 후원하는 주한 러시아 대사관 측은 “상트페테르부르크 아이스발레단은 ‘러시아의 보석’이라고 불릴 정도로 러시아에서 가장 사랑 받는 예술 공연팀”이라 전하며 “정통 아이스발레단으로서는 파격적이라 할 만한 이번 협연을 통해 한국 관객들이 좀 더 가깝게 아이스발레의 매력을 만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블아이스쇼’ 티켓은 1월 2일부터 인터파크, 예스24에서 판매 중이며, 특히 1월 15일까지 예매할 경우 3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1월 9일부터는 포털사이트 다음(DAUM) 키즈짱과 연계하여 공연 관련 퀴즈의 정답을 맞힌 사람을 추첨하여 공연 티켓 100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문의, www.pororoice.com 02)517-7608.
100c@osen.co.kr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아이스발레단의 ‘피노키오’ 공연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