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에도 역시 패션업계에서는 편집숍 열풍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국내 유통업체, 패션전문기업뿐만 아니라 백화점까지 편집숍의 도입을 계획 하고 있기 때문.
이 가운데 한국의 어반 아웃피터스라 불리는 멀티브랜드숍 더블유 콘셉트(W CONCEPT)가 스타일에 민감한 2030세대를 타깃으로 감각적인 비주얼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고객 서비스의 강화, 쇼핑 지침서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쇼핑 특화 카테고리로 주목 받고 있다.
더블유 콘셉트는 유러피안 감성의 라이프스타일 멀티숍을 모티브로 해 패션 얼리어답터를 위한 트렌드와 다양한 캐릭터가 함께하는 참신한 브랜드를 재해석한 유니크한 쇼핑 채널이다. 국내외 디자이너는 물론 해외 컨템포러리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온오프라인의 통합적인 운영 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국내 미유통 브랜드 및 신규 브랜드 독점 런칭 시 특화 콘텐츠(온라인: 웹 카탈로그, 오프라인: 윈도우 디스플레이)를 활용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 ‘WCONCEPT STORE’는 ‘패션 아이템과 인테리어의 믹스앤매치’, ‘나이트 쇼핑 콘셉트’로 운영된다. 또한 온라인 채널 Wconcept.com을 통해 차별화된 비주얼 컨텐츠와 스토리가 있는 쇼핑 아이템 제안, 쇼핑 지침서와 같은 특화된 The Wagazine 등의 카테고리를 기획하고 있다.
그 외에도 더블유 콘셉트는 1월 한 달 간,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200명에게 행운의 2달러와 쿠폰, 기존·신규 회원 중 용띠 고객에게 2012원 적립금을 지급하는 등 새해맞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한다.
jiyou@osen.co.kr
더블유 컨셉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