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新 남성, 여자의 뷰티 트렌드를 탐하다?! ‘뷰톡스’
OSEN 홍지유 기자
발행 2012.01.17 15: 58

최근 점점 패션에 남녀 구분이 없어지면서 남성들도 이른 바 ‘옷태’ 나는 슬림한 모델과 같은 체격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흐름은 최근 여성들에게 최고로 인기 있는 남자연예인만 봐도 알 수 있다. 요즘 가장 잘나가는 지드래곤, 송중기, 조권처럼 모성 본능을 자극하는 귀여운 얼굴과 슬림한 몸매가 뜨고 있다.
이러한 흐름으로 인해 남성들의 뷰티 시장에서는 몸의 독소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시키는 ‘디톡스’에 관련된 제품과 프로그램 등이 뛰어난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이른 바 남성들의 뷰티 디톡스, 줄여서 남성 뷰톡스의 시장에는 어떠한 제품들과 프로그램들이 있는지 살펴보았다.
★ 바르기만 해도 저절로 관리 해주는 '디톡스'
최근 남성들의 뷰티 지식과 관심이 날로 높아지면서 여성들의 다이어트용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디톡스’ 제품은 이제 슬림하고 완벽한 몸매를 추구하는 남성들의 필수 뷰티 아이템이 되고 있다.
이러한 뷰톡스 제품에 환호하는 남성들은 완벽한 바디라인을 위해 바디에 탄력을 부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 첫 번째. 또는 전날 밤샘 과제, 야근, 과음 등으로 푸석하고 부은 몸으로 아침을 맞이하는 남성들의 응급처치 용으로 이용되기도 한다.
특히 자주 붓는 체질이나 심하게 붓는 체질을 가진 남성들은 이러한 디톡스 제품이 필수인데, 부기가 오랜 시간 지속될 경우 부은 상태 그대로 살이 되어 나중에 가라앉아도 튼살로 남을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탄력을 주고 부기를 빼주는 응급처치가 필요하다.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뷰티 디톡스 제품 중 랩 시리즈의 ‘에이브 레스큐 바디 스컵팅 젤’은 남산만한 복부에 마사지 해주면 탄탄한 복부로 빠르게 돌아가게 도와주는 효과를 준다. 하지만 남성은 여성에 비해 피부 층이 두꺼워 빠른 시간 안에 디톡스 효과를 보기 힘들다.
 
꼬달리의 ‘컨투어링 컨센트레이트’는 100%식물성 에센셜 오일이 두꺼운 피부 속으로 빠르고 깊게 침투하여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분해시키며 피부의 독소를 제거 해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또한 샤워 후에 물기를 없애지 않고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남성들의 바쁜 아침시간에 더욱더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아 남성들이 환영하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꼬달리의 음재혁 이사는 “최근 꼬달리 디톡스 라인의 전체 매출에 차지하는 남성들의 비중이 꾸준히 높아져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제 남성들이 뷰티업계에 끼치는 영향이 더욱 전문적인 뷰티 아이템으로 세분화 되고 있는 흐름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전했다.
★ 뭉친 근육부터 없애고 보자? '스파&마사지 남성 전용 프로그램'!
이제 퇴근 후 남성들이 자주 찾던 헬스 클럽대신 그들의 발길이 다른 곳으로 향하고 있다.
빨래판 같은 복근과 종마다리 같은 허벅지 근육을 만들기 위한 남자들의 고행은 잠잠해지고, 이제는 좀 더 슬림하고 소위 ‘옷 빨’ 사는 몸매를 만드는 것이 핫 트렌드다.
이러한 트렌드로, 남성들은 이제 몸을 이전과는 다른 방법으로 가꾸기 시작했다. 청담동을 중심으로 남성들을 위한 스파(SPA)나 스톤테라피(STONE THERAPY)등 디톡스(DETOX)'에 대한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늘고 있다. 여성들에 비해 관리를 자연스럽게 받지 못했던 남성들을 위해 기초부터 전문적인 관리까지 세밀한 프로그램 구성이 남성 전용 프로그램의 특징이다.
특히 업무와 까다로운 애인이 주는 스트레스에 영향으로 탈모, 독소가 느껴지는 칙칙한 피부, 뭉친 어깨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남성들의 고민을 한 번에 해소 시켜주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 스파에코의 ‘맨즈핏 프로그램’은 두피, 피부, 등과어깨 마시지를 해주며 허리라인을 잡아주며, 핫 스톤 복부마사지와 종아리, 발마사지를 해주면서 몸매를 관리해줘 남성들의 최종 목표인 소위 간지 나는 슈트 빨 몸매로 만들기에 큰 도움을 준다.
또한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직장인들에게 인기 있는 스파인뉴욕의 ‘백 스톤 테라피’는 경직되고 딱딱하게 굳어진 등 근육을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며 스트레스의 종류와 정도에 따라 아로마 오일을 선택해 바르고 따뜻한 스톤으로 등의 경혈 점을 찾아 눌러가며 심신의 안정과 함께 목과 등의 통증을 부드럽게 완화시켜준다.
이런 스파 프로그램은 단순히 스트레스를 푸는 것만이 아닌 외모까지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연령층 상관없이 블랙칼라워커로 통하는 전문 직종 남성들이 찾고 있다.
jiyou@osne.co.kr
꼬달리, 랩시리즈, 스파에코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