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의 뽑은 최고의 콘솔 게임 1위 '기어스 오브 워 3'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2.01.17 20: 20

네티즌들이 PC 게임은 따라올 수 없는 최고의 콘솔 게임으로 '기어스 오브 워3'를 선택했다.
게임 커뮤니티사이트 '디시게임(www.dcgame.in, 대표 김유식)'이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PC 게임은 따라올 수 없는 콘솔 게임 대작은?’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기어스 오브 워3'가 1위를 차지했다.
총 1091명 중 135명(12.4%)의 지지를 얻은 에픽게임스의 3인칭슈팅게임 '기어스 오브 워3'는 인간과 로커스트의 대결을 다루고 있는 시리즈 3부작의 최종편이다. 특히 전작보다 더욱 화려해진 색감과 그래픽으로 언리얼 엔진의 극한을 끌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특유의 타격감과 엄폐, 분대전투 시스템 등 박진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가 특징이다.
이어 2위는 101명(9.3%)의 지지를 받은 반다이남코게임즈의 '철권' 시리즈가 차지했다. 높은 아케이드 이식성으로 콘솔에서도 빼어난 퀄리티를 보여주는 '철권' 시리즈는 화려한 액션과 타격감이 최고의 손맛을 선사하는 대표적인 대전격투 게임이다.
3위에는 유비소프트의 액션어드벤처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가 91표(8.3%)를 받아 뽑혔다. 암살자를 주인공으로 하는 '브라더후드'는 오픈월드 방식으로 자유도가 매우 높으며, 하복 물리엔진 기반으로 재현된 시대적 배경은 '가장 싼 가격으로 이탈리아를 여행하는 방법'이라는 찬사를 받을 만큼 뛰어난 그래픽을 보여준다.
 
이외에 '언차티드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데빌 메이 크라이4', '헤일로: 전쟁의 서막 애니버서리' 등이 그 뒤를 이었다.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