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감독판 DVD 전격 출시..미공개 영상 뭘까?
OSEN 윤가이 기자
발행 2012.01.19 16: 51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성원에 힘입어 ‘브레인’의 따끈따끈한 미공개 영상이 전격 공개된다.
지난 17일 대단원의 막을 내린 KBS 월화드라마 '브레인'이 감독판 DVD 발매를 앞두고 있는 것.
무엇보다 이번 ‘브레인’ DVD 발매는 미니시리즈로는 이례적으로 감독판 DVD를 출시하게 된 것이어서 그 의미가 깊다. 감독판 DVD 발매는 주로 영화에서 진행돼 왔던 터라 TV 드라마에서는 생소한 이벤트. ‘브레인’을 아끼던 팬들에게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특별한 팬 서비스이기도 하다.

‘브레인’ 감독판 DVD에는 1회부터 20회까지 안방극장을 통해 방영됐던 ‘브레인’의 영상이 모두 담기게 되는 것은 물론 미공개된 추가 영상까지 함께 실리게 된다. 여기에 ‘브레인’의 주역인 신하균, 정진영, 최정원과 함께 ‘브레인’을 진두지휘한 유현기 PD의 코멘터리까지 삽입될 예정.
그동안 한 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브레인’ 촬영장 뒷 이야기가 영상뿐 아니라 배우들과 감독의 말을 통해 전해지게 되는 셈이다. ‘브레인’의 열렬히 지지했던 시청자들 입장에서는 매우 반가운 일이 수밖에 없는 것.
실제로 이번 ‘브레인’ 감독판 DVD 출시는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요청에 따른 것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만든 ‘브레인’ 열풍에 따라 “감독판 DVD가 발매가 이뤄져야 한다”는 팬들의 요청과 문의가 쇄도했던 상태다.
네티즌들은 ‘브레인’ 감독판 DVD 추진 카페(http://cafe.daum.net/braindvd)까지 만들며 ‘브레인’을 DVD 영상으로 만들 것을 희망하고 있던 터. 이 카페는 4000여명의 회원 수를 넘겼으며 ‘브레인’ DVD 신청 가예약은 3천 2000명을 넘긴 상태다.
‘브레인’ 감독판 DVD 발매를 담당하고 있는 아트서비스 관계자는 “연출자와 배우들의 코멘터리가 들어간 감독판 DVD가 한정 패키지로 발매될 예정”이라며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성원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마지막 작업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브레인’ 제작사 CJ E&M 측 역시 “지금까지 ‘브레인’에 보내주신 시청자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감독판 DVD 발매를 전격 결정했다”며 “감독판 DVD를 통해 브레인의 못다한 이야기를 더욱 유쾌하고 풍성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issu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