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박미경 인턴기자] 케이블방송들이 올해 설을 맞아 새로운 파일럿 방송을 편성하고, 재방송 프로그램에 미공개 영상을 추가시키는 등의 설 특집다운 방송을 선보인다. 케이블 영화 채널 역시 2011년에 개봉한 신작들로 설 맞이 특별 편성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그렇다면 볼 만한 케이블 방송들은 어떤 것 들이 있을까?
우선 tvN은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방송되는 ‘코미디 빅리그’ 시즌1, 시즌2의 모든 에피소드를 무삭제판으로 다시 방송한다. 기존의 ‘코미디 빅 리그’는 매 라운드 8위에서 11위를 기록한 하위권 팀은 재방송에 출연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설특집 전회 재방송에서는 특별히 각 라운드별 11개 팀의 모든 연기를 모두 볼 수 있다. 22일 오전 7시부터 지난해 9월 첫 방송을 시작해 각종 유행어와 인기 캐릭터를 생산해 낸 ‘코미디 빅리그’ 시즌1가 1라운드부터 10라운드까지 연속 방송된다. 이어 오는 24일 오후 1시 30분부터는 ‘코미디 빅리그’ 시즌2가 1라운드부터 5라운드까지 방송된다.

특히 tvN이 준비한 첫 번째 자체 제작 설 특집 프로그램은 ‘천재들의 수다’이다. 대한민국 천재들이 한 가지 주제를 놓고 마치 화성인을 연상케 하는 자신만의 독특한 시각으로 신개념 이론을 펼치는 토크쇼다. 정신과학자, UFO 연구단체의 한국인 대표, 성(性)전문가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은 자신의 지식을 살린 이론을 진지하게 주고받는다. CJ E&M 홍보팀 측은 전혀 어울리지 않을 법한 주제에 대해 각자의 논리를 펴는 출연자들의 모습이 웃음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개그맨 서경석, 지상렬이 MC로 나서고 개그우먼 안선영, 가수 우승민, 배우 강예빈이 게스트로 출연할 예정으로 오는 23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이어 24일 오후 11시에 방송되는 특집 예능프로그램으로는 ‘인류를 부탁해’가 있다. 이는 ‘만약 지구에 남자 7명, 여자 6명만 남게 된다면?’ 이라는 가정 아래, ‘코미디 빅 리그’에 출연 중인 남녀 개그맨들 13명이 펼치는 커플 매칭쇼다. 여성팀은 개그우먼 안영미, 강유미, 김미려, 김현정, 이국주, 정주리로 구성됐으며 개그맨 이재형, 박휘순, 양세형, 이상준, 이용진, 박규선, 윤성호가 커플이 될 상대팀이다. 이들은 인류 재건을 위해 무조건 다른 출연자보다 먼저 커플이 되어 방주에 올라야 하는 미션을 가지고 있다. 커플이 되기 위한 매력대결을 비롯해 진심이 담긴 인터뷰 화면 등을 통해 솔직한 연애관과 재치 있는 입담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KBS Drama 채널에서는 22일 오후 11시에 ‘전설이 된 스타 드림하이 스페셜’이 방송된다. 이날은 톱스타들의 신인시절과 지난해 1월 인기리에 방송됐던 KBS 2TV드라마 ‘드림하이 1’을 되돌아본다. 이어 제작발표회를 통한 ‘드림하이 2’ 미리보기 등 이 전파를 탈 예정이다.
더불어 자체제작 로맨틱 코미디 ‘자체발광 그녀’ 1편에서 4편까지 오는 24일 오후 1시 20분부터 설 특집으로 연속 방송된다. 본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촬영현장의 다양한 모습과 배우들의 인터뷰 등 ‘자체발광 그녀 메이킹 필름’까지 공개할 계획이다.

그런가하면 각종 케이블 영화 채널들은 설을 맞아 영화를 좋아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국내외 신작으로 설 특집 특별 편성을 선보인다.
캐치온은 22일 오후 11시에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1부’를 TV최초로 방송한다. 덤블도어 교장의 죽음 이후 위기에 빠진 호그와트를 그린 해리포터 마지막 시리즈 중 첫 번째 이야기이다. 이 밖에도, 캐치온에서는 ‘위험한 상견례’, ‘수상한 고객들’, ‘블랙스완’ 등 흥행 영화들을 모아 방송한다.
또한 영화채널 OCN 역시 신작 국내 영화를 대거 편성했다. 22일 오후 10시에는 배우 원빈 주연의 영화 ‘아저씨’, 오는 23일 오후 10시에는 배우 김윤진과 박해일 등 실력파 연기자들의 연기 대결이 관전 포인트인 영화 ‘심장이 뛴다’, 오는 24일 오후 10시에는 류승완 감독, 배우 류승범, 황정민 주연의 ‘부당거래’가 전파를 탄다.
특히 채널 CGV에서는 오는 22일 오후 10시 판타지 로맨스 영화 ‘천녀유혼’이 방송되며, 24일 오후 10시에는 거대한 신들과 대적하는 영웅의 이야기 ‘퍼시 잭슨과 번개 도둑’이 방송될 예정이다.
luck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