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에 민감한 20대의 여행은 장소가 어디라도 스타일만은 놓칠 수 없다.
또한 여기에 보온성과 편리한 기능성까지 더한다면 금상첨화. 올 겨울, 낭만적인 겨울 바다에서, 새하얀 설원에서 눈 보다 더 빛나는 나만의 스타일을 뽐내보는 것도 좋다.
이때 에비에이터 스타일 방한 모자, 스마트폰용 장갑 등 20대의 톡톡 튀는 감각이 돋보이는 패션 아이템을 주목해 보자.

▲ 비토이, 머리와 얼굴도 방한이 필요하다면 ‘에비에이터 스타일 방한모’
매서운 바람이 몰아치는 바닷가나 스키장에서 모자는 머리와 얼굴을 감싸 추위를 막아줄 뿐만 아니라 깔끔한 스타일을 지켜주는 필수아이템이다.
비토이의 ‘에비에이터 스타일 방한모’는 특유의 풍성한 퍼(fur) 장식으로 보온성과 스타일리시함을 고루 갖췄다. ‘Bell Cap’은 귀를 덮을 수 있는 캐주얼한 캡스타일 제품이다. 모노톤 체크를 그러데이션해 빈티지한 느낌을 살렸으며 모자 위쪽의 풍성한 방울은 20대의 발랄함을 표현하기 제격이다.
‘Ear Plug Cap’은 브라운과 아쿠아 두 가지 바탕에 블랙과 그레이를 다양한 패턴의 체크로 매치했다. 모자 앞 부분과 이어플러그의 베이지 톤 퍼(faux fur)가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심플한 패딩 점퍼, 후드티와 매치하면 정통 스트리트 캐주얼 스타일에 귀엽고 발랄한 매력을 더할 수 있다.
▲ 비토이, 칼바람에도 포근한 ‘다운점퍼’
편안한 친구들과의 모임, 스키장이나 겨울 바다로의 여행 등 일상에서 가장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은 바로 심플한 캐주얼 다운점퍼다. 청바지나 치마 등 캐주얼 스타일이라면 어디나 어울려 활용도가 높다.
비토이는 심플한 라인에 비토이만의 빈티지 스타일이 어우러져 유니크함을 더한 캐주얼 다운점퍼를 선보였다. 내부의 오리털 Bag을 두 번 감싸 털 빠짐이 방지되고 보온 효과도 탁월하다. 후드형의 경우 몸판과 후드가 일체형으로 보온효과가 더욱 크며 후드에 오리털을 충분히 넣어 발랄한 느낌을 더했다. 이너로 후드점퍼나 캐릭터 티셔츠를 매치하면 발랄하고 경쾌한 겨울철 스포티룩을 완성할 수 있다.

▲ 아이더, 추운날씨에도 여자라면 ‘패딩스커트’
평소 스커트를 자주 입는 여성들이라면 여행시에도 보온성이 뛰어나고 가벼워 휴대가 편한 패딩 스커트로 귀여운 여성미를 뽐낼 수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의 ‘Lusaka(류사카) 패딩 스커트’는 부드러운 소재와 고급 패딩을 적용해 착용감이 좋고 감각적인 사이드포켓과 톡톡 튀는 세 개의 컬러로 포인트를 준 겨울 형 패딩 랩스커트다. 모노톤의 노르딕 패턴, 레오파드, 기하학 무늬 등 독특한 디자인의 레깅스와 매치하면 발랄하면서도 개성이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 노스페이스, 스마트폰사용자들의 필수 ‘에팁 글로브’
스마트폰 유저라면 영하의 날씨에도 손을 따듯하게 보호하면서 편안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는 장갑을 챙겨보자.
노스페이스의 ‘ETIP FACET UNDER GLOVE’는 기존의 스마트폰 용 에팁 글로브 내피 위에 내구성과 방수성이 우수한 하이벤트 소재의 외피 장갑을 함께 구성한 제품이다. 평소에는 슬림한 디자인에 엄지와 검지 부분에 휴대전화, mp3 등의 패드를 작동 시키는 사양을 착장한 에팁 글로브를 따로 착용해 어떤 스타일에나 심플하게 매치할 수 있으며, 여행이나 스노우 스포츠를 즐길 때는 방수, 방풍, 투습 기능이 있는 외피를 함께 착용하면 유용하다.
▲ 인케이스, 언제 어디든 노트북을 가져갈 수 있는 ‘나일론 백팩’
오고 가는 여행길과 틈틈이 남는 시간에도 컴퓨터를 손에서 놓지 못하는 20대라면 내부 수납공간이 넉넉하고 노트북을 함께 넣을 수 있는 가방을 선택하는 게 좋다.
‘인케이스’의 ‘나일론 백팩’은 강화된 인조 모피 안감이 적용된 노트북 수납공간이 따로 마련돼 있고 2개의 주 수납공간과 다양한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어 가까운 교외 여행 시 적당하다. 겉감은 내구성이 강하고 방습 기능이 있는 나일론 소재로 눈이 오는 날씨나 스키장에서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등쪽을 감싸주는 디자인으로 보온효과가 있으며 인체공학적으로 제작된 뒷면은 패드형 등판과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로 되어 있어 장시간 매고 있어도 편안함을 선사한다. 심플한 디자인과 그레이, 베이지, 체리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어떤 의상에나 매치할 수 있다.
비토이 디자인팀은 “겨울철 여행에는 여러 가지 의상을 가지고 가는 것보다 기본 스타일에 기능을 더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챙기는 것이 유용하다”며 “장소에 어울리는 아이템을 적절히 매치해 즐거운 겨울 여행에서도 나만의 스타일을 빛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jiyou@osen.co.kr
비토이, 아이더, 노스페이스, 인케이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