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셔니스타들의 스타일링 비법은 '포인트'
OSEN 황인선 기자
발행 2012.01.31 12: 33

 패셔니스타가 되고 싶다면, 우선 그들이 주로 입는 옷 스타일링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패셔니스타들의 애용하는 스타일링 방법 중 하나는 포인트 스타일링이다. 포인트 스타일링이란 컬러나 패턴 등이 화려한 아이템을 포인트로 사용하는 것이다.
평소 밋밋한 패션에 지루함을 느꼈다면 포인트 스타일링으로 패션센스를 뽐내 보는건 어떨까.  

▲ 패턴, 밋밋한 스타일에 생기를 불어 넣어
패턴이나 프린팅 된 아이템은 심플하면서도 특별한 디테일 없이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기 적합하다.
개성 넘치는 패턴이나 프린팅 아이템은 밋밋한 스타일에 생기를 불어 넣어주며 세련되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를 낼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패턴이나 프린팅의 크기나 위치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며 좀 더 발랄한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화려한 컬러감을 더해 스타일을 한층 더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컬러, 당신의 스타일 센스를 느끼게 해 
밋밋한 패션에 컬러는 센스 있는 포인트가 된다.
선명한 비비드 컬러는 심플한 의상에서 더 빛을 발하므로 비비드 컬러가 가미된 가장 기본적인 니트 티셔츠나 원피스로 스타일링 한다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눈에 띄는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파스텔 톤 컬러의 아이템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마가레트 이유미 대표는 “화려한 컬러나 유니크한 패턴이 가미된 아이템은 밋밋한 패션을 좀 더 생동감 있고 위트 있게 표현해준다"며 "단, 눈에 띄기 위해 컬러나 패턴을 과도하게 매치할 경우 부담스러운 룩이 될 수 있으니 주위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insun@osen.co.kr
마가레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