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골프(대표이사 심한보 /www.adidasgolf.co.kr)는 파워밴드 3.0에 이어 2012년 2월 더 강화된 기술력을 갖춘 ‘파워밴드(POWERBAND) 4.0’ 골프화를 선보인다.
파워밴드(POWERBAND) 4.0 골프화는 스윙 시 신발과 발을 일체화시켜 어떠한 에너지의 손실 없이 더 빠르고 파워풀한 스윙을 가능하게 한다.
일반적으로 백 스윙 시 오른발의 바깥쪽 부분과 피니쉬 동작 시 왼발의 바깥쪽 부분에 힘이 실려 밀리는 현상이 발생한다. 파워밴드 4.0 골프화는 이 때 발생하는 에너지 손실을 막기 위해 밑창 2층 구조를 단일창으로 변형한 ‘POWERBAND CHASSIS(파워밴드 체이시스)’ 기술을 도입, 움직임 없이 강력한 스윙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준다. 더불어 스윙 시 특히 힘이 더 실리는 발의 바깥부분을 보강하기 위해 고탄성 애나멜 소재를 사용하여 더 나은 안정성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밑창 부분은 아디다스골프만의 혁신 기술인 ‘THiNTech(씬텍)’으로 신발의 높이를 최대한 낮추어 발을 지면에 밀착시키고, ‘THiNTech cleat(씬텍 클리)’ 스파이크 8개를 장착하여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스파이크와 함께 바닥 전체에 고루 분포된 ‘TRAXION(트랙션)’은 스윙 시 접지력을 보강해 파워풀하고 공격적인 스윙을 가능하게 한다.
발바닥 전면과 발목 부분에는 미끄럼 방지 기술인 ‘그립존(GRIPZONE)’ 기능을 추가하여 스윙 동작 시 신발 안에서 발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고, 견고하게 잡아줌으로써 정확성을 높였다. 또한 발가락부터 뒤꿈치까지 발바닥 전면에 부드러운 소재로 처리한 ‘핏폼(FitFOAM)’으로 안락한 느낌을 제공한다.
이 밖에 뛰어난 내구성 소재의 ‘adiTUFF(아디터프)’ 를 발 앞 코 부분에 보강하여 반복 스윙으로 신발이 쉽게 마모되는 것을 방지하였다. 여기에 100% 방수막을 형성하는 내피층과 습기를 배출하는 외피층으로 이루어진 방수기능 ‘클라이마프루프(CLIMAPROOF)’와 봉제선까지 방수 테이프로 마감하여 빗물이나 이슬로부터 발을 완벽하게 보호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파워밴드 4.0 골프화의 메인 컬러는 산뜻한 라임컬러로 블랙컬러의 삼선과 극명한 대조를 이뤄 경쾌하면서 패셔너블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화이트/라임/블랙(메인컬러)을 포함해 네이비/화이트/실버(더스틴존슨 전용 색상), 화이트/스카이블루/실버, 화이트/실버/레드 외 총 9가지의 다양한 컬러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10bird@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