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간 눈이 커 보이게 만드는 스모키 메이크업이 유행하고 있다. 동시에 눈꼬리를 길어 보이게 하도록 아이라인을 눈꼬리 부분까지 길게 그리는 여성들도 자주 눈에 띈다. 이렇듯 많은 여성들이 눈꼬리가 길어 보이도록 세련되고 매력적으로 보이는 눈 모양을 추구하고 있으며, 아이라인을 수월하게 그릴 수 있도록 오랜 시간 연습을 하기도 한다.
스모키 메이크업의 유행과 더불어 유명 여배우들이 자주 하는 ‘생얼’ 메이크업도 유행하고 있다. 그런데 눈이 작은 여성들에게 ‘생얼 메이크업’의 유행은 그리 반가운 일만은 아니다. 선명하고 매력적인 눈매를 만들기 위해 아이라인을 포기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렇다 보니 생얼 메이크업이 필요한 수영장이나, 스파 등에서 난감해 지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게 된다.
결국 스모키 메이크업과 생얼 메이크업 사이를 고민하다가 최후의 수단으로 눈 성형을 선택하게는 된다. 그런데 쌍꺼풀 수술을 하고 나서도 눈꼬리를 길게 빼는 메이크업을 유지하는 이들이 있다. 눈의 크기는 커졌지만, 시원하고 매력적인 눈매의 모양을 갖는 데는 한계를 느꼈기 때문이다.
이러한 고민을 위해 개발된 수술법이 바로 ‘이브 뒤트임’이다. 압구정 에비뉴 성형외과 이백권 원장은 “‘이브 뒤트임’ 은 눈의 외안각 부위를 최대한 넓히는 시술이다. 눈의 가로 길이가 길어지기 때문에, 차가워 보일 수도 있는 올라간 눈 꼬리가 선해 보이도록 하면서, 매력적인 눈매로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이브 뒤트임’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트임 부위가 붙는 재발이 발생하지 않으며, 눈의 가로 길이뿐만이 아니라 세로길이까지 확대시켜주는 효과가 있고, 흉터도 발생하지 않아서 ‘생얼’ 메이크업을 추구하는 여성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수술 방법이다”고 강조한다.
이백권 원장은 “수술 후에 수술 부위가 회복이 될 때까지 관리 및 주의가 필요하고 특히 눈 성형의 경우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중요한 수술 이기 때문에, 신중히 고려해 해야 하며 무엇보다 전문적인 시술과 관리가 필요하고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적이며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안전하다”고 당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