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학년도 신입생 대상으로 1박 2일간 진행
서울모드패션전문학교(학장 이정희, 이하 서울모드)가 2012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2월 2, 3일 신입생 예비학교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신입생들이 입학 전에 자신의 잠재력과 열정을 확인하고 입학 후에도 패션분야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해 10월부터 4회에 걸쳐 치러지고 있다

서울모드 신입생 예비학교는 ▲1차 한국전통복식사 이해를 위한 국립민속박물관 견학 ▲2차 최범석 디자이너에게 물어봐 ▲3차 나만의 이미지 메이킹과 컬러 코디네이션 ▲4차 패션아이템 리폼 실습과 동대문 현장 견학 & 곽현주 디자이너 특강으로 구성됐다.
조성화 교학처장은 "신입생 예비학교를 통해 예비 신입생들은 창의적인 과제 해결 과정을 미리 익힐 수 있고, 다른 신입생들과의 친교를 통해 입학 후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입시제도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디자이너로서 가져야 할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일깨워주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우리 학교는 패션 한류를 이끌어갈 개성 있고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모드는 국내 패션특성화 전문학교로 대학교, 전문대와 동일하게 학점인정에 의한 산업예술 전문학사,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커리큘럼은 산학협력체계에 의한 실무 중심의 교육을 받으며, 졸업 후 취직이 용이하도록 취업캠프 및 산학협력 인턴십 제도 등을 통한 다양한 직업 훈련도 함께 이루어진다.
현재 실시중인 정시 원서접수는 2월 말까지 추가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며, 학교 홈페이지 또는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 등을 통한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silver11@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