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호영, 미친 중저음에 가수들 깜짝.."이렇게 노래 잘 하는지 몰랐어"
OSEN 박미경 기자
발행 2012.02.03 16: 41

[OSEN=박미경 인턴기자] 가수 손호영의 깜짝 놀랄 중저음이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손호영은 tvN ‘오페라스타 2012’ 서막 편 사전녹화에서 진행된 음역테스트를 통해 폭넓은 중저음을 보여주며 멘토와 다른 도전 가수들을 모두 놀라게 만들었다.
이 날 박기영은 “호영이가 음역대가 그렇게 넓은지 몰랐다. 의외로 중저음대가 탄탄해서 정말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가수들 역시 “음이 계속 내려간다”며 탄성을 질렀으며, 손호영 본인조차 자신의 목소리를 듣고 놀란 나머지 특유의 미소만 시종일관 지어 보였다는 제작진의 후문이다.
또한 멘토,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곡 선정 위원회는 “가수들이 생방송 경연에서 최고의 기량을 낼 수 있도록 자신에게 적합한 레벨의 노래를 분배해 주는 일이 중요하다”며 도전자들의 목소리를 낱낱이 분석하며 오페라 아리아 미션곡을 선정했다.
이 과정에서도 서희태 심사위원은 “손호영씨가 노래를 그렇게 잘하시는 분인지는 정말 몰랐다. 가장 파워풀하고 힘차고 오랜 시간을 끌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며 손호영의 실력에 대해 호평했다.
한편 가수 김종서, 박지윤, 손호영, 박기영, 다나, 에이트 주희, V.O.S의 전 멤버 박지헌, 더원 등이 참여하는 오페라 도전기 ‘오페라스타 2012’의 서막편은 오는 3일 오후 9시에 tvN을 통해 방송된다.
lucky@osen.co.kr
CJ E&M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