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에게 고백을 해볼까' 사랑에 빠진 여자라면 설레는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오고 있다. 이맘때면 초콜릿, 시계, 옷, 가방 등 다양한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들이 쏟아져 나오고 고백 성공률이 높은 패션 스타일이나 데이트 장소 등이 눈길을 끈다.
하지만 정성스레 초콜릿을 만들고 고백 성공률이 높은 카페를 예약하고 예쁜 옷을 입는다 해도 고백의 그 순간 남자의 시선이 머무는 곳은 옷도 장소도 아닌 당신의 얼굴일 터.
지금부터 하루 30분 투자로 밸런타인데이에 반할만한 피부를 만드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 꼼꼼한 클렌징과 각질 관리로 피부를 깨끗하게!
먼저 자신의 피부에 맞는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여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이 관리한 후 필링젤로 피부 표면의 각질을 제거한다. 이때 과도한 각질 제거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저 자극 천연 성분 제품을 사용하여 매일 관리하는 것이 좋다.

닥터시스의 ‘스마트 필링젤’은 천연 파파인이 함유된 필링젤로 모공과 과다 각질을 말끔히 정돈해주며, 피부에 부드럽게 작용하여 매끄럽게 가꿔 준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각질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매일 사용해도 무관하며 물로 씻어낼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아크웰의 ‘아쿠아 필 소프트’는 다층화된 불필요한 각질과 모공을 메우고 있는 피지와 노폐물을 자극 없이 확실하게 제거한다. 각질층을 부드럽게 정돈하여 거친 피부표면을 고르게 만들어주고, 칙칙한 피부 톤을 맑고 투명하게 가꾸어 준다.
더욱 효과적인 각질제거를 원한다면 5%~10%의 AHA가 함유된 제품이 적합하다. 폴라초이스의 ‘스킨 퍼펙팅 8% 아하 젤’은 AHA 8% 함량의 가벼운 젤 타입 에센스로 건조한 각질층을 제거해 매끈하고 생기 있는 피부 결로 만들어 준다. 모든 피부타입에 적합하며 특히 태양으로부터 손상되어 노화가 진행되거나 잡티, 주름 등이 나타난 피부에 좋다.
각질제거를 말끔하게 끝냈다면 마지막으로 모공청소를 해주는 것도 좋다. 지베르니의 ‘볼케이노 클리어 팩’은 유래한 미세한 화산재파우더가 숯보다 6배 강한 흡착력으로 피부 노폐물과 유해물질을 말끔하게 배출한다. 모공 속 구석구석 깨끗하고 개운하게 청소하여 주고, 유황미네랄이 피부 트러블을 부드럽게 달래주는 모공 청정 화산재 팩이다.
▲ 깨끗한 피부를 더욱 화사하게 연출하려면~
스킨과 로션으로 기초 관리를 마쳤다면 얼굴 전체에 화이트닝 에센스를 바른 후 순수 비타민 세럼으로 주근깨나 과도하게 착색된 부위에 바르고 충분히 흡수시켜 준다.
이때, 손으로 오래 두드리는 것도 좋지만 이온 및 초음파를 발생시켜 화장품의 유효성분을 빠르게 흡수시켜 주는 미용기기로 마사지해주면 단기간 내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다.

닥터시스의 홈 에스테틱 케어 미용기기 ‘엑스퍼트’는 유효성분의 피부침투효과를 상승시키는 이온, 초음파, 진동, 원적외선 기능이다. 클렌징, 보습, 미백, 주름개선 및 탄력증진을 목적에 따라 관리할 수 있다.
▲ 꾸준한 보습케어로 촉촉하게
마지막으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자. 잠들기 전 수분크림을 충분히 발라 보습막을 형성하고 미스트를 이용해 수시로 수분을 공급하면 윤기 나고 촉촉한 피부로 변신할 수 있다.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크림’은 혹독한 추위와 극한 환경에서도 24시간 동안 보습효과가 유지돼 수분크림의 대명사가 된 제품으로 피부 속 수분을 보충할 뿐만 아니라 공기중의 수분을 끌어당겨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아준다. 바비브라운의 '엑스트라 리페어 모이스춰라이징 밤'은 고농축 밤타임의 수분크림으로 피부에 강력한 보습을 줄 뿐만 아니라 피부를 더욱 탄력있게 만든다. 소량을 녹여 바르면 피부가 폭폭하게 빛난다. 홀리카홀리카의 ‘워터마치 모이스처 풀 크림’은 건조한 피부에 깊숙이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속부터 차오르는 광채 피부로 가꿔주는 보습 크림이다. 이니스프리의 ‘유채꿀 팩&크림’은 푸석하고 건조한 피부에 보습감을 전해주는 크림이다. 피부를 탄력 있고 촉촉하게 가꿔주며 환절기나 겨울철에 유난히 건조한 피부를 위해 수면 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에뛰드하우스의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은 피부에 닿는 순간, 스며드는 쫀득쫀득한 텍스쳐 수분과 탄력을 동시에 잡아준다. 건성용, 지성용, 복합성용 등 피부 타입 별로 골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네이처 리퍼블릭의 ‘슈퍼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은 수심 200m 이하에서 채취한 해양 심층수와 바다 속 풍부한 영양분을 먹고 자란 해조류에서 추출한 영양 성분이 피부에 수분 에너지를 전달한다. 닥터시스의 ‘데일리 리페어 수분크림’은 끈적임없이 가벼운 텍스처의 수분크림으로 피부에 부족하기 쉬운 영양분을 공급하여 수분 함량을 최적상태로 유지시켜준다.
만약 밸런타인데이 전날 야근이나 불가피한 음주로 인해 피부 밸런스가 깨져버렸다면 냉찜질과 지압으로 붓기를 완화하고 세안 후 수분 마스크를 사용하면 피부를 빠르게 복구할 수 있다.

폴라초이스의 ‘스킨 리커버리 하이드레이팅 트리트먼트 마스크’는 수면팩, 아이크림, 수분마스크, 모이스처라이저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이다. 풍부한 식물 오일, 비타민을 기본으로 한 항산화제, 필수 지방산의 혼합으로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보충해 준다. 지베르니의 ‘비노 리프레시 팩’은 포도씨추출물, 밀크프로틴, 트레할로스가 함유되어 자외선노출 및 외부활동으로 자극받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안정시켜 진정효과를 부여하는 보습 진정팩이다. 어반랩by쌍빠의 ‘어반랩 매직젤 마스크(더 마스크 댓 모이스쳐라이즈 어 롱 타임)’은 강력한 수분 충전으로 에스테틱 케어를 받은 듯 놀라운 피부 회복과 윤기를 부여해주는 하이드로 겔 타입의 마스크로 혹한기 속에서도 하루 종일 수분을 머금은 듯 윤기 있고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 사랑을 부르는 메이크업
이제 열심히 관리한 피부에 메이크업을 완성할 차례, 남자들의 로망인 청순함과 큐트함을 살려 로맨틱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어떨까.
로맨틱 메이크업에서 볼터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펄이 들어간 섀도로 밝은 피부 톤을 연출하여 베이스 메이크업 후 눈두덩에 파스텔톤 핑크, 오렌지 컬러의 아이섀도를 얇게 펴바른다. 올해도 주목받는 핑크와 오렌지 빛의 컬러의 블러셔로 발그레한 볼을 표현해준다면 한층 더 사랑스러워 보일 수 있다.
아울러 글래머러스한 립 메이크업으로 마무리해야 로맨틱한 매력을 더 할 수 있다. 파우더로 입술의 유분기를 방지하거나 컨실러를 이용해 입술 본연의 색상을 톤다운 시키고 내추럴한 핑크처럼 붉은 계열의 립글로스를 사용하여 라인을 따라 그린 후 메우 듯 컬러를 채워 윤기나고 빛나는 입술을 표현하면 더 없이 사랑스러운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jiyou@osen.co.kr
닥터시스, 아크웰, 지베르니, 폴라초이스, 키엘, 홀리카홀리카,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네이처리퍼블릭, 어반랩by쌍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