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무 피닉스 프로축구단이 29일까지 만 12세 이하 유소년클럽 남·녀 회원을 2차모집을 실시한다. 당초 유소년 클럽은 지난해 12월 말까지 모집되었으나, 지역 내 학부모들의 많은 문의와 가입요청으로 인해 구단은 2차모집을 결정했다.
상주 구단은 유소년 축구 보급 및 육성 등의 목적을 가지고 보급반과 육성반을 모집한다. 보급반은 1주일에 2회 교육하게 되며, 육성반은 6회 교육한다. 특히 육성반은 내년 구단 산하 U-12 창단을 목적으로 모집하기 때문에 테스트를 통과해야만 가입이 가능하다.
구단 유소년클럽 회원은 축구교실 운영 뿐만 아니라 하계축구캠프지원, 각종 대회참가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지역 저소득층 및 다문화가정 자녀들 중 일정 인원의 축구활동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상주 12세 이하 유소년 축구팀은 작년 금강배 리틀 K리그 유소년축구대회에서 준우승, 리틀 K리그 왕중왕전에서 8강에 진출하는 등 창단 첫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재철 상주 단장은 "지난 해 유소년 모집 종료 후 많은 가입요청과 문의가 쇄도하여 2차모집을 결정했다. 상주 축구의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것이다. 축구 유소년을 발굴, 육성하여 상주시 축구발전에 힘쓰고 나아가 상주가 축구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고 말했다.
유소년 2차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상주 구단 홈페이지(www.sangjufc.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전화는 054-537-7220으로 하면 된다.
sports_narcotic@osen.co.kr
상주 상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