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트 전용제품, 피부재생 및 항산화 작용 뛰어나 잠든 사이 피부 회복 도와
불과 2~3년 전만해도 아는 사람만 알고 사용하던 나이트 전용 제품들이 최근 들어 더욱 다양하게 출시되며 새로운 인기 화장품 대열에 합류했다.
잠든 시간 동안 피부 회복을 도와줘 다음날 아침 더욱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는 것이 바로 나이트케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더구나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케이블 뷰티 전문 프로그램 등을 통해 메이크업을 잘 받는 연예인들의 피부 비법으로 나이트케어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나이트 크림이나 마스크 등 다양한 나이트전용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게 되었다.
그래서 나이트케어 제품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팁과 더불어 다양한 제품들을 준비했다.
▲ 나이트 전용 제품, 낮에 사용하는 화장품과 어떻게 다른가요?
수면 중에는 성장 호르몬을 비롯한 몸 속 호르몬이 활발해지고,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혈액 흐름도 좋아지기 때문에 피부 역시 분비, 호흡 기능이 원활하게 이루어진다. 또한 밤은 피부 세포 재생이 시작되는 시간으로 신진대사의 활동이 왕성해져 체내뿐 아니라 외부로부터의 영양 흡수도 빨라진다.
그래서 나이트케어 제품에는 데이케어로 사용했을 때 햇빛에 파괴되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레티놀, AHA, 비타민C 및 탁월한 항산화 효과로 유명한 비타민 E 등이 함유되어 잠든 시간 동안 피부를 회복시키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차앤박피부과 권혁조 원장은 “피부의 영양흡수가 빨라지는 밤 시간에 항산화 효과나 보습효과가 뛰어난 나이트 케어 제품을 사용하면 잠든 시간 동안 피부를 회복시키고 영양을 공급하는데 보다 효과적”이라며, “나이트케어 제품에는 햇빛에 의해 파괴되거나 다른 반응을 일으키는 성분이 들어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데이전용으로 이용하면 효과를 볼 수 없거나, 나이트 제품의 유분이 산화되어 피부에 트러블이 일어날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밤 시간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특히 레티놀, AHA 중 일부 성분은 햇빛에 노출되면 색소침착을 가져올 수도 있고 비타민C와 같은 불안정한 성분은 햇빛을 보면 거의 제 기능을 할 수 없어 나이트 제품으로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그러나 지성, 여드름 피부에는, 피지 조절에 도움이 되는 티트리 오일이나, 비타민A 유도체가 포함된 오일프리 수분 로션 등이 더 도움이 된다.
▲ 나이트케어는 역시 ‘수면팩’이 최고지!
최근 들어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나이트케어 제품은 바로 수면팩이다. 수면팩의 가장 큰 장점은 씻어낼 필요 없이 잠들기 전 사용하면 농축된 유효 성분들이 긴 시간 동안 피부에 작용하므로 아침에 달라진 피부변화를 느낄 수 있다는 것.
그래서 바쁜 시간 때문에 피부관리를 할 수 없는 여성들에게 특별한 홈케어 제품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일주일에 1~2회만 사용해도 보다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차앤박화장품의 ‘프로폴리스 딥 모이스춰 팩’은 취침 전 간단히 바르고 수면을 취하면 손상된 피부 장벽까지 강화해주는 고농축 영양 보습 팩. 노화 방지 및 피부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며, 피부보호막을 형성해 붉은기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토니모리의 ‘플로리아 베리 안티-링클 슬리핑 팩 블루베리 플라워’도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자랑하는 블랙베리와 블루베리를 함유했으며, 붓꽃, 제비꽃 추출물이 겨울에도 당김과 건조함 없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는 온천수로 겨울철 자극 받기 쉬운 피부에 진정 효과를 준다.
라네즈의 '퍼밍 슬리핑 팩'은 젤 타입 수면 팩으로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한다.'형상기억 젤'이 들어있어 피부 복원 활동이 가장 활발한 밤 시간을 통해 피부 탄력 회복을 돕고, 만향옥 향기가 숙면을 도와준다.
▲ 낮 시간 동안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나이트크림’으로 수분공급!
이제는 아침용 스킨케어와 나이트 전용 스킨케어를 매일 매일 따로 사용하는 여성들도 많이 있다.
밤에 사용하는 나이트크림은 낮 시간 동안 지치고 거칠어진 피부에 풍부한 보습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데이 크림보다 유분감이 많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성분들도 함유하고 있어 밤사이 피부가 건조해 지는 것을 방지해준다.
뉴트로지나의 ‘나이트 컨센트레이트 훼이스크림’은 순도 99%의 글리세린을 함유한 노르웨이전 포뮬러를 사용, 강력한 보습감을 자랑하는 제품. 밤사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수분을 흡수시키도록 도와 피부 속부터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RMK의 ‘리커버리 젤’은 영양성분을 그물망 구조로 피부 속 깊이 전달해 수면 중 피부 건조 및 피부 손상을 막는 젤 타입 나이트크림. 마사지하듯 녹여 사용할 수 있는 화이트 캡슐에 세라마이드 D가 포함되어 있어 피부 건조를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더샘의 ‘차가발효 리포좀 숙면크림’은 정제수 대신 차가버섯 발효추출물을 100% 사용해 불규칙한 수면으로 생기는 피부 탄력 및 생기 저하를 개선해 줄 뿐 아니라, 숙면 효과까지 겸비한 제품으로 예민한 피부도 사용하기에 좋다.
비오템의 ‘스킨 비보 나이트 크림’은 세포의 미세 손상을 회복 및 재생시키는데 좋은 나이트케어용 크림이다. 낮 동안 스트레스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키는데도 좋다.
▲ 효과 제대로 보려면 꼭 밤에 쓰세요!
팩이나 크림 외에도 나이트 케어 전용으로 출시되는 제품들은 반드시 밤사이 사용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다.
자외선에 노출되면 효능이 약해지거나 최소 5시간에서 최대 9시간까지 이어지는 수면 시간처럼 오랜 시간 사용해야 완벽한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 이러한 제품들을 밤 시간 활용하면 기능성을 잘 살리면서도 건강한 피부로 거듭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태평양제약의 ‘테라크네 블래미쉬 트리트먼트’는 여드름 부위를 매끄럽게 해주는 나이트 전용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모공 과각화를 억제해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주지만 자외선에는 약한 성분인 레티놀이 포함되어 있어 밤 시간 사용 시 효과가 있다. 성인여드름을 진정시키는 동시에 여드름 후 치료효과를 유지시켜 줘 피부과 치료와 병행해 사용하기 좋다.

순수 레티놀 성분이 함유된 밤 전용 주름 개선 에센스인 아이오페의 ‘레티놀 에이지코렉터’는 피부 깊숙하게 순수 레티놀을 전달한다. 또한 미세 주름, 깊은 주름, 표정 주름 관리뿐만 아니라 피부 속주름과 노화 모공으로 인한 모공 주름까지 해결해준다.
jiyou@osen.co.kr
차앤박화장품, 토니모리, 라네즈, 뉴트로지나, RMK, 더샘, 비오템, 태평양제약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