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박미경 인턴기자] 가수 정엽이 오는 17일 0시 tvN ‘더로맨틱(The Romantic)’ OST 수록곡 ‘입 맞추고 싶어요’를 발표한다.
‘더로맨틱’은 일반인 출연자 남녀 각각 5명이 9박10일 동안의 크로아티아 여행 동안 사랑을 찾아가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이명한CP를 비롯해 KBS 2TV ‘1박 2일’ 제작진의 의기투합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명한 CP는 프로그램 콘셉트에 어울리는 가수들을 고심한 끝에 로맨틱한 보이스를 가진 정엽을 직접 캐스팅했다.

특히 예능 프로그램으로서는 이례적으로 OST을 선보인 ‘더로맨틱’은 지난 10일 그 첫 번째 곡으로 혼성듀오 투개월이 ‘The Romantic’을 선보였다.
‘더로맨틱’ 두 번째 OST ‘입맞추고 싶어요’는 정엽의 ‘Nothing Better(나띵 베러)’를 포함 다수의 히트곡을 만들어 낸 작곡팀 허니 듀오의 작품이다. 허니 듀오는 ‘Nothing Better’의 공동작곡가이자 정엽이 MBC 예능프로그램 ‘나는 가수다’에서 부른 ‘짝사랑’의 편곡자인 에코브릿지가 정엽과 결성한 정식 작곡팀이다.
‘입맞추고 싶어요’는 팝 재즈의 세련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어쿠스틱 퓨전 기타 사운드를 통해 반복되는 리듬에 정반대 톤의 베이스가 어우러지는 편곡이 돋보인다. 또한 브라스 연주와 정엽의 스캣이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정엽은 “청춘 남녀들의 만남을 아름답게 그린 ‘더로맨틱’ OST에 참가하게 되어 기쁘다. 에코브릿지와 함께 허니듀오라는 이름으로 선보이는 ‘입맞추고 싶어요’에도 많은 사랑 부탁 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더로맨틱’은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lucky@osen.co.kr
tvN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