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은 독특한 디자인과 튀는 컬러 선호, 직장인은 주머니와 수납공간 살펴
백팩은 학생과 직장인 모두에게 떠오르고 있는 아이템이다. 하지만 학생과 직장인들 사이 백팩을 선호하는 이유에는 차이가 있다.
학생의 경우 독특하고 화려한 디자인으로 친구들의 부러움을 사기 위하는데 주목한다. 더불어 디자인 만큼이나 브랜드를 중시하는 경향이 크다.

반면 직장인의 경우 꼼꼼한 수납공간과 주머니를 살펴 보다 기능에 충실한 백팩을 선택한다. 게다가 평소 정장차림을 즐겨 입는 탓에 절제된 디자인을 선호한다.
▲ 학생, 형형색색 화려한 백팩으로 친구의 부러움을 한 몸에

학생들 사이에서 백팩은 더이상 책을 운반하는 수단이 아니다. 단조로운 교복에 포인트를 주는 패션 아이템이며, 개성을 표현하는 도구다.
때문에 학생들은 백팩을 선택할 때에는 화려한 컬러와 디자인에 중점을 두어 살핀다.
특히 비비드 컬러의 백팩은 톡톡 튀는 색상으로 신학기에 친구들의 이목을 끌기 쉽고 교복과 일상복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 직장인, 실용적인 백팩으로 보다 스마트한 라이프 즐겨

첨단 IT 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들은 디자인은 물론 내부수납까지 활용도가 높은 실용적인 백팩을 선호한다.
이에 노트북이나 태블릿 PC 등 간편한 수납과 포켓이 내부에 따로 분류되어 있어 스마트폰이나 지갑, 볼펜, 안경케이스 등의 물건을 보다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는 스마트한 백팩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백팩은 평소 격식을 갖춘 의상과 매치할 때도 어색하지 않아 인기가 좋다.
제이비패션 기획&마케팅팀 도정구 과장은 “이번 시즌 백팩은 실용성을 중시하여 짐이 없을 시에는 어깨 끈이 뒤 포켓에 말끔히 숨어 토트로 사용하고 짐이 많은 경우에는 백팩으로 활용 가능한 제품이 인기”라고 전했다.
insun@osen.co.kr
에이치티엠엘, 펠틱스, 아네스, 리키브라운, 버스티넷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