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봄, 메이크업은 ‘화사하게 빛나고 달콤상큼해’
OSEN 홍지유 기자
발행 2012.02.20 13: 49

앙상한 나뭇가지에 파릇파릇 새싹이 나는 것을 보면서 새삼 봄이 왔다는 것이 느껴진다.
이 때 여성들은 봄처녀마냥 싱숭생숭해지기 마련. 봄을 맞이하며 신상품을 쇼핑하기에 여념 없다. 2012 S/S 트렌드 컬러에 맞게 패션업계에서는 화사한 파스텔 계열의 컬러와 오렌지 컬러의 향연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걸맞게 뷰티업계는 심해의 화이트닝 성분으로 티없이 새하얀 피부 톤을 만들어 빛을 머금은 광채 누드 피부표현에 눈과 립에 한껏 다양한 봄의 컬러들로 화사하게 연출하기를 제안한다.

그럼 맥, 바비브라운을 비롯 끌레드뽀 보떼, 스킨푸드에서는 어떤 메이크업 룩을 제시했을까.
▲ 맥(MAC), 건강미 넘치는 화사한 피부 표현!
더욱 강력해진 화이트닝 효과를 선사하는 ‘맥(MAC)’의 ‘2012 라이트풀리 뉴(Lightfully New) 컬렉션’. 맥의 대표적인 화이트닝 라인인 ‘라이트풀 컬렉션’은 기초부터 메이크업 제품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피부표현 마무리 단계까지 완벽한 화사함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과거 화이트닝 제품이 단순히 피부를 화사하게 만드는 효과에 집중했다면, ‘2012 라이트풀리 뉴 컬렉션’은 피부 톤을 고르고 매끈하게 해 빛나는 광채를 피부에 부여해준다.
우선 ‘라이트풀 소프트닝 로션’과 ‘라이트풀 에센스’는 뛰어난 보습과 미백 효과를 통해 겨울철 칙칙해진 피부를 올 봄/여름 시즌 메이크업 트렌드인 ‘건강미 넘치는 화사한 피부’로 가꿔준다.
이와 함께 건조한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 공급을 해주는 ‘라이트풀 모이스처 크림’과 ‘라이트풀 모이스처라이저 SPF30’은 메이크업이 들뜰 때 이들 제품을 파운데이션과 적당량 섞어 바르면 피부의 수분 지속력을 높여 물을 머금은 듯 촉촉하고 탱글탱글한 메이크업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한편 아침저녁 탄탄한 기초 관리로 티없이 깨끗한 피부 만들기에 주력했다면, 메이크업 단계에서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한층 강화된 ‘라이트풀 파운데이션 SPF25/PA++’로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해주는 것이 좋다.
맥 홍보팀의 박미정 부장은 "올 봄 메이크업 트렌드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피트니스 센터에서 운동을 막 마치고 나온 듯 촉촉하고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하는 것”이라며 “‘2012 라이트풀리 뉴 컬렉션’은 피부에 수분과 화사함을 동시에 부여하며 완벽한 피부를 만들어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 바비 브라운, “누드 메이크업을 더욱 빛나게 할 네온”
올 봄 트렌드인 ‘네온’ 메이크업을 모던하게 연출할 수 있는 ‘바비 브라운’의 ‘네온 앤 누드 컬렉션 (Neon& Nude Collection)’. 이번 컬렉션은 밝은 네온 컬러들이 부드러운 누드톤 컬러들과 조화를 이루도록 해주는 컬렉션으로, 아이 팔레트, 아이라이너, 블러셔, 립스틱, 립글로스로 구성돼있다.
‘울트라 누드 아이 팔레트’는 컬렉션의 대표제품으로, 샴페인, 핑크 샹들리에, 코코아 등 모든 여성에게 잘 어울리는 바비의 클래식한 여섯 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있다.
이 색상들을 아이 메이크업에 사용한 후, 입술을 네온 핑크, 아토믹 오렌지 같은 네온 립칼라와 믹스 매치하면 한번의 터치만으로 프레시하고 멋진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바비 브라운 프로 뷰티팀 노용남 팀장은 “네온 & 누드 메이크업’을 가장 모던하게 연출하는 방법은 먼저 얼굴을 전체적으로 뉴트럴하게 메이크업 하고, 네온 컬러와 같이 밝은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하는 것”이라며 “아이 메이크업을 부드러운 누드 계열로 표현했다면 입술은 네온 컬러로 표현하고 아이 메이크업을 밝은 계열로 표현했다면 입술은 누드 컬러로 표현해볼 것”이라고 조언했다.
▲ 끌레드뽀 보떼, 파르페, 카라멜, 초코렛 등 디저트에서 영감을 받아!
파르페, 카라멜, 초코렛, 주스 등 색감이 풍부한 디저트에서 영감을 받아 선명하고 촉촉한 입술색을 연출해 주는 디져트 립스틱 ‘끌레드뽀 보떼’의 ‘루쥬 에끌라 꽁포르’. 탄생한 반짝이는 광채가 돋보이는 이번 신제품 립스틱 ‘루쥬 에끌라 꽁포르’는 모든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잊히지 않는 아름다움을 만들어낸다.
풍부한 윤기와 반짝이는 광택을 지닌 제품으로 다양한 질감을 즐길 수 있으며, 펄 성분의 스포트라이트 효과로 매력적이고 우아한 입술을 연출해준다. 입술에 바르자마자 높은 수분감을 입술에 선사해 주고, 정기적인 사용으로 통통하고 볼륨감 있는 입술을 만들 수 있다.
효과적인 마무리를 위하여 탁월한 보습효과를 지닌 듀얼 트리트먼트 성분으로 스킨 케어 효과를 높였다. 또한 교체해서 쓸 수 있게끔 리필과 홀더를 별도 판매하여 환경까지 생각한 착한 제품이기도 하다. 
▲ 스킨푸드, 봄 소풍의 즐거움과 설렘을 담아!
봄 소풍의 즐거움과 설렘을 담은 스킨푸드의 ‘마이 피크닉 박스’ 메이크업 룩. 2012년 봄 메이크업으로 말괄량이 소녀의 감성을 드러내는 생기 있는 민트 컬러 아이 연출과 상큼한 파스텔 오렌지 빛 입술이 특징이다.
스킨푸드의 ‘마이 피크닉 박스’ 룩 제품은 새롭게 출시된 립글로스, 립스틱, 아이섀도, 네일 등으로 연출했다. 생생하고 건강한 생기 있는 입술로 표현해주는 비타톡 립글로스는 핑크, 만다린, 체리 등 총 10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파스텔 톤의 슈가 블룸 섀도우 박스 8호 피크닉 블룸은 민트, 화이트, 오렌지 3색으로 구성되어 있어 발랄한 눈매를 연출해준다. 또한 룩에 어울리는 비타톡 립스틱 핑크 자몽, 만다린 컬러를 비롯해 사랑스러운 파스텔 톤 밀크 크리미 네일 5색이 추가 출시되었다.
올 봄 발랄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소녀로 변신시켜 줄 ‘마이 피크닉 박스’룩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우선 수분감 가득한 스킨케어로 촉촉한 피부 상태를 만든 후, 로즈 에센스 블러셔 2호 오렌지를 볼 위에 전체적으로 넓고 연하게 발라 생기를 준다.
이어 슈가 블룸 섀도우 박스 8호 피크닉 블룸 제품의 파스텔 민트 컬러를 눈두덩에 고르게 바른 후, 화려한 펄 오렌지 컬러를 언더라인 뒤쪽으로 발라주고 화사한 화이트 컬러를 언더라인 앞부분에 얇게 톡톡 두드려 눈물이 맺힌 듯 촉촉하게 빛나는 눈매를 완성한다.
입술에는 비타톡 립글로스 OR01 만다린 에이드로 수분을 머금은 듯한 소녀 입술을 연출하고, 손톱에는 밀크 크리미 네일 OR006 오렌지 밀크 컬러를 발라주면 사랑스러우면서 생기 넘치는 봄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jiyou@osen.co.kr
맥, 바비브라운, 끌레드뽀 보떼, 스킨푸드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