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호텔에서 즐기는 맛있는 '봄맞이 음식들의 향연'
OSEN 홍지유 기자
발행 2012.02.20 16: 06

봄에 즐기면 더욱 맛있고 갚진 음식들이 있다.
봄에 만나는 제철 나물들이 가장 대표적이며, 봄에 즐기면 더욱 향기로운 와인들을 만나보는 것도 좋다. 아울러 영국식·한국식 애프터눈 티 세트와 일본 오사카에서 초빙한 마스터 셰프가 선보이는 신선한 초밥과 생선회가 주는 풍미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그럼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과 파크 하얏트 서울에서 선사하는 식감의 세계에 빠져보자.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봄맞이 톡톡 패키지 출시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뷔페 레스토랑 더 카페에서 2월15일부터 3월15일까지 봄나물 뷔페를 선보인다.
아울러 3월2일부터 6월30일까지 주말에 즐길 수 있는 톡톡 패키지를 출시한다. 톡톡 패키지는 퍼스널 트레이너와 와인 소믈리에가 전하는 이야기를 콘셉트로, ‘헬시 톡’ 패키지와 ‘와인 톡’ 패키지로 구성된다.
-봄나물 뷔페
겨우내 움츠러든 체력을 회복하고 입맛을 돋워줄 봄나물 뷔페는 위와 장에 좋은 냉이, 한약재로도 쓰이는 달래, 피로 회복에 탁월한 두릅, 저항력을 높여주는 쑥, 칼륨이 풍부한 취나물, 간질환에 좋은 돌나물, 항암 치료제 머위 등 다양한 봄나물로 마련된다.
봄나물은 건강을 고려한 레시피로,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료 고유의 맛을 살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전국 각도를 대표하는 여섯 종류의 김치도 맛볼 수 있으며, 봄나물 비빔밥과 우렁 된장찌개 등 제철 요리도 단품으로 즐길 수 있다.
-건강한 이야기, ‘헬시 톡’ 패키지
헬시 톡 패키지는 호텔에서 자체 제작한 퍼스널 트레이너의 몸짱 되기 비법서를 제공한다.
몸짱 되기 비법서에는 슬림한 바디라인을 유지하는 퍼스널 트레이너만의 비법이 공개되어 있는 것은 물론, 트레이너의 스트레칭 동작이 하나하나 포함되어 누구나 따라 하기 쉽다.
3개월 이상 꾸준히 하면 올 여름 몸짱으로 거듭날 수 있는 것이 특징. 또한 로비라운지에서 건강에 좋은 과일 스무디 두 잔도 테이크아웃으로 제공되며, 아시아 최대규모의 휘트니스 클럽 및 수영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와인 이야기, ‘와인 톡’ 패키지
 
와인 톡 패키지는 정하봉 국가대표 소믈리에가 제안하는 와인 3종류 중 한 병이 제공된다.
소믈리에가 선정한 와인은 봄에 즐기면 좋은 와인으로, 레드와 화이트, 스파클링으로 구성 돼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또한 와인 설명과 더불어 각각의 와인과 어울리는 요리를 소개한 미니안내서도 마련되며, 안내서의 메뉴 중 주문할 경우에는 2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 파크 하얏트 서울, 오사카식 초밥과 영국식 애프터눈 티 선보여
파크 하얏트 서울의 메인 레스토랑 ‘코너스톤(Cornerstone)’이 3월 3일부터 11일까지 하얏트 리젠시 오사카 쉐프 야스마사 타케야마(Yasumasa Takeyama)를 초청해 최상급 스시 및 사시미 메뉴들을 선보인다.
 
아울러 높고 넓은 통창을 통해 들어오는 따스한 햇살과 눈부신 도심 전경을 만끽할 수 있는 파크 하얏트 서울 24층의 ‘더 라운지 (The Lounge)’가 풍성한 디저트와 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영국식 에프터눈 티 세트(English Afternoon Tea Set)’를 다시 선보인다.
 
-코너스톤에서 마스터 스시 쉐프가 펼치는 초밥, 생선회의 향연
일반적으로 스시와 사시미는 재료의 퀼리티는 물론, 생선을 자르는 방향과 결, 칼 등 여러 요소들에 의해 맛이 좌우되는데, 오랜 경력의 마스터 스시 쉐프가 즉석에서 만들어 선보이는 가장 신선하고 풍성하게 맛볼 수 있다.
 
특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쉐프 야스마사가 오픈 키친 및 라이브 스시 코너에서 요리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으므로, 최고급 재료들만을 사용하여 바로 만든 신선한 스시와 사시미들을 입에 넣으며 사르르 녹을 정도로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평일 런치에는 도미, 참치, 방어, 오징어, 단새우 등의 ‘모듬 사시미’와, 가자미, 랍스터, 전복 등의 ‘프리미엄 사시미’가, 디너에는 도미, 참치, 새우, 연어, 오징어, 방어, 붕장어 등의 ‘스시 플래터’와 가자미, 장어, 성게 알, 연어 알, 굴, 전복 등의 ‘디럭스 스시’가 준비된다.
주말 브런치에는 쉐프 야스마사의 즉석 스시 & 사시미 코너가 추가되며, 7일(수) 오후에는 셰프 야스마사의 요리 비법을 단계별로 상세하게 배울 수 있는 쿠킹 클래스도 진행된다.
-눈부신 도심 전경을 감상하며 즐기는 고품격 영국식 에프터눈 티 세트
더 라운지에서 금, 토, 일요일 오후 2시 반부터 5시 반까지 진행되는 영국식 에프터눈 티 세트에는 프리미엄 차와 함께 오븐에서 갓 구워 나오는 부드럽고 달콤한 디저트들이 호사스럽게 제공된다.
 
갓 구워져나와 따뜻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이 일품인 레이즌 스콘과 플레인 스콘이 클로티드 크림, 고급 버터, 홈메이드 딸기잼과 함께 제공되며, 달콤한 케익, 살살 녹는 감미로운 마카롱과 베이비 슈, 신선한 과일을 올린 타틀렛, 핑거 샌드위치, 까나페 스타일의 짭조름한 미니 푸드 등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풍성한 디저트들이 3단 트레이에 가득 담겨 준비된다. 얼 그레이, 다즐링, 잉글리쉬 브랙퍼스트 등 다양한 프리미엄 차 중 하나를 골라 곁들일 수 있다.
평일 월요일부터 목요일에는 한국식 에프터눈 티 세트를 맛볼 수 있다. ‘코리안 에프터눈 티 세트’는 국내 유명 차 전문가들이 직접 재배한 5종의 녹차와 발효차 중 한가지 차를 이중으로 특수 제작된 고급스러운 다기에 담아 마실 수 있으며 한식 수제 디저트들이 예쁜 한국 전통함에 담겨 제공되어 서랍 하나 하나를 열어가며 맛보는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다.
jiyou@osen.co.kr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