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남성들은 세수만하고 아무것도 바르지 않는 것을 진정한 ‘남성다움’의 상징으로 여겼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남성들도 비비크림을 바르기 시작하면서 2012년 신남성들은 ‘내 피부는 소중하다’며 본격적으로 그루밍에 나서고 있다.
그걸 증명이라도 하듯 현재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약 7000억~8000억 원으로 커졌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뷰티업계는 예측하고 있다. 그래서 기존의 남성 화장품 브랜드는 더욱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으며, 여성 화장품 브랜드에서 론칭한 남성 라인들도 새로운 제품들을 끊임없이 연구·계발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만큼 남성들도 외모를 가꾸는 것에 관심이 많아졌고, 이제는 가꾸지 않는 남성들은 게을러 보인다고 생각하는 여성들도 늘고 있다. 그런 연유로 외모도 경쟁력으로 치부되는 요즘에는 깔끔한 첫인상을 위해서 무엇보다 피부를 먼저 생각하는 것이 좋다.

그럼 2012년 그루밍하는 남성들을 위한 화장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 랩 시리즈(LAB SERIES), ‘부드러운 남성피부에 빛을 부여하세요’
랩 시리즈가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남성용 화이트닝 신제품 ‘파워 브라이트닝 디알포(DR4 TM) 시리즈’ 3종을 다음달 1일 본격 출시한다.
랩 시리즈의 ‘파워 브라이트닝 디알포(DR4 TM) 시리즈’는 얼굴 색소 침착 완화에 도움을 주는 화이트닝 라인으로 세럼, 아이 밤, 워터 로션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파워 브라이트닝 세럼 디알포’는 가벼운 젤 타입의 고성능, 고농축 세럼으로 피부의 어두운 곳과 기미, 잡티 등을 완화시켜 칙칙함을 개선해 주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사용 시 피부를 맑고 건강해 보이도록 도와준다. 특히 이 제품은 식약청으로부터 미백개선 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피부 톤 미백 효과에 뛰어나다.

랩 시리즈 ‘파워 브라이트닝 아이 밤 디알포’는 고성능 아이 크림으로 눈가의 다크 서클을 개선시켜 칙칙한 눈 주변을 밝고 건강해 보이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또한 이 제품은 용기 끝에 어플리케이터를 적용해 아이크림을 손에 덜지 않고도 바로 눈가에 바를 수 있도록 편리하게 디자인했다.
랩 시리즈 ‘파워 브라이트닝 워터 로션 디알포(이하 PB워터 로션)’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피부를 밝게 가꾸어 준다. PB 워터 로션은 세안과 면도를 마치고 파워 브라이트닝 스킨케어 프로세스 첫 번째 단계에 바르는 제품으로 피부 표면을 깨끗하고 매끄럽게 만들어 파워 브라이트닝 디알포 시리즈의 활성 성분들이 보다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랩 시리즈 커뮤니케이션팀 김정숙 차장은 “화이트닝, 브라이트닝 스킨케어는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화장품이 아니라 기미, 주근깨, 잡티로 인해 칙칙해진 피부의 재생을 촉진해 오래된 각질층을 제거하고 피부 톤을 밝게 해 주는 제품”이라고 말하고 “랩 시리즈 파워 브라이트닝 디알포 시리즈는 얼굴 빛이 칙칙하다고 고민하는 남성들에게 권하고 싶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랩 시리즈에서 제안하는 랩 시리즈의 ‘3 머스트 해브 아이템’은 그루밍에 관심 있는 남성들에게 많은 스킨케어 제품 중 가장 기본이자 필수로 갖춰야 할 스킨케어로 랩 시리즈의 베스트 제품 - 클렌저, 토너, 에센스 -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세안, 보습, 피부 개선의 간단한 3단계 스킨케어로 깨끗한 동안 피부를 가꿀 수 있는 3 머스트 해브 아이템은 모든 피부 타입의 남성들이 사용할 수 있다.
‘멀티-액션 훼이스 워시’는 순한 각질 제거 알갱이가 들어있어 모공 속 더러움을 말끔히 없애 깨끗한 세안을 도와준다. ‘워터 로션’은 가장 이상적인 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 수분 지수를 높여준다. ‘에이지 레스큐 훼이스 로션’는 탄력과 주름 개선 특허 성분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에센스로 보다 젊은 피부로 가꾸어준다.
▲ SK-II MEN, 지금 ‘14일의 맑고 생기 넘치는 피부 변화’를 시작하세요!
피부가 남자의 새로운 기준이 되는 새로운 시대를 열어준 SK-II MEN에서는 SK-II MEN 스킨 케어 스텝(Skin care step)을 새롭게 선보였다.

SK-II MEN의 대표 아이템인 SK-II MEN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에이지 리바이탈라이즈 모이스쳐라이저, 모이스쳐라이징 클렌저로 구성된 스킨 케어 스텝은 14일 후 ‘맑고 생기 넘치는 피부 변화’를 선사한다고 SK-II측은 밝혔다.
SK-II의 대표 제품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의 남성 버전인 SK-II의 MEN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거칠고, 칙칙하고 번들거리는 피부를 개선시켜 남자들이 원하는 ‘맑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3일 후 피부가 촉촉해지고, 7일 후 피부의 번들거림이 줄고, 14일 후엔 피부 톤이 눈에 띄게 밝아짐을 느낄 수 있다.
신제품 ‘에이지 리바이탈라이즈 모이스쳐라이저’는 초기 노화 징후 증상들에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잔주름 완화와 수분 공급, 피부 결과 탄력까지 케어해 주는 안티에이징 모이스쳐라이저이다.
또한 남성을 위한 전용 클렌저인 ‘모이스쳐라이징 클렌저’는 크림과 같은 풍부한 거품이 노폐물과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모두 제거하여 피부와 모공을 딥 클렌징 해준다. 또한 내추럴 피테라 성분과 긴조향이 함유되어 세안 후 상쾌함과 촉촉함이 오래 지속된다.
▲ 네이처 리퍼블릭, ‘민감한 남자의 피부에 자연의 미를 선사하세요’
태초 자연의 신비함을 담은 네이처 리퍼블릭은 급속도로 성장하는 남성 화장품 시장에 맞춰 남성 라인 전제품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투자와 직접구매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남성 피부에 효과적인 성분을 강화하고 자연을 심플하게 풀어낸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네이처 리퍼블릭은 고객들이 피부 고민에 따라 제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타깃층을 세분화해 기능성 라인 ‘셀부스팅 옴므’, 피부 타입별 맞춤 라인 ‘플레저 가든 옴므’, 멀티 기능의 ‘아프리카버드 옴므’, 10~20대를 위한 ‘바이네이처 옴므’ 등 크게 4개 라인으로 포트폴리오를 정리했다.

인기 제품인 ‘플레저 가든 옴므’는 기존의 한 가지 라인에서 프레시와 모이스처, 스포츠까지 서브 라인을 확장했다. 시원한 쿨링감의 ‘플레저 가든 옴므 스포츠’는 천연 허브티 콤플렉스가 운동과 야외 활동으로 거칠어진 피부에 산뜻한 수분과 생기를 공급해준다. 올 상반기에 선크림과 미스트, 비비크림 등 스페셜 케어까지 추가할 계획이다.
30~40대 남성을 위한 ‘셀부스팅 옴므’는 주름개선 기능성 인증을 받은 라인으로 진한 향을 싫어하는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향을 개선했다. 상쾌한 스파이시향과 마일드한 우디향의 조화로 진중한 남성적 매력을 부각시켜 준다. 또한 생기 부여에 도움이 되는 풍란 캘러스 배양 추출물이 피부 탄력을 높이고 잦은 면도와 흡연으로 민감해진 남성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아프리카버드 옴므’ 라인은 스킨과 로션, 에센스를 하나로 담은 올인원 제품으로 탄력저하와 칙칙한 피부 등 남성들의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준다.
마지막으로 ‘바이네이처 옴므’ 라인은 티트리 오일이 모공을 케어해주는 ‘바이네이처 옴므 티트리’와 유수분 밸런스를 도와주는 ‘바이네이처 옴므 에너자이징’으로 구성됐다.
jiyou@osen.co.kr
랩 시리즈, SK-II MEN, 내이처 리퍼블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