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K팝스타' 생방, 음원 출시 '확정'
OSEN 장창환 기자
발행 2012.02.24 16: 43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이하 K팝스타)'의 생방송 참가곡의 음원이 출시된다.
SBS 예능국 관계자는 24일 오후 OSEN과 만난 자리에서 "오는 3월 생방송부터는 'K팝스타' 참가자들이 부른 음원이 발매된다"며 "생방송 무대가 끝난 후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K팝스타' 시청자 게시판 등에는 음원 출시를 문의, 요청하는 글들이 쇄도하고 있다. 'K팝스타'의 돌풍과 더불어 참가자들이 선곡했던 원곡 저작권자와 공급사도 웃음 짓고 있는 상황.

관계자는 "'K팝스타' 참가자들이 무대에서 선보였던 팝송의 원곡들이 각종 음원 사이트 차트를 석권하고 있다"며 "이하이-캐시영이 부른 픽시 로트의 'MAMA DO', 박지민이 부른 아델의 '롤링 인 더 딥(Rolling in the deep)', 수펄스가 불렀던 'FAME'의 원곡, 이하이가 무른 더피의 '머시(Mercy)' 등이 재조명받고 있다"고 말했다.
'K팝스타'는 국내 최고의 가요기획사 SM-YG-JYP의 대표 아티스트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제작 전부터 화제가 됐다. 최종우승자는 3억원의 상금과 함께 우승 즉시 SM-YG-JYP 중 한 곳과 정식 계약 후 가수로 데뷔하게 된다.
한편 'K팝스타'는 오는 3월 4일 첫 생방송에 돌입, 10명의 생존자가 치열한 경합을 벌인다.
pontan@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