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이 5집 미니앨범을 전격 발매한 가운데, 함께 공개된 '배드 보이' 뮤직비디오가 화제다.
빅뱅은 29일 자정 YG블로그를 통해 5집 미니앨범 수록곡 이자 타이틀 곡인 '배드 보이'의 뮤직비디오를 게재했다.
'배드 보이' 뮤직비디오는 최근 미국 뉴욕 브루클린 거리에서 촬영됐으며, 360도 회전 가능한 카메라를 동원해 화면 속으로 빨려들어갈 듯한 효과를 줬다.

뮤직비디오에서 빅뱅은 빈티지한 느낌의 거리에서 저마다 개성있는 의상으로 그루브 있는 춤을 선보이며 곡의 느낌을 살렸다.
또한 거리를 거닐며 외국 여성에게 자신의 마음을 어필하는 듯한 행동은 '배드 보이'의 가사 '아무 말 하지마 괜히 강한 척 했지만 속은 달라 날 버리지마 내게는 너만큼 날 이해해줄 사람'등과 맞물려 몰입도가 배가 됐다.
특히 태양이 부르는 '배드 보이'의 후렴구는 귀와 감성을 자극했다. 한 번만 들어도 귀에 익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태양의 표정 연기가 돋보였다.
'배드 보이'의 뮤직비디오를 접한 많은 팬들은 "노래와 뮤직비디오 둘 다 정말 좋다", "멤버들의 그루브한 몸짓이 시선을 확 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타이틀 6곡을 모두 동시에 볼 수 있는 기회는 빅뱅의 월드투어 서울 공연이 될 예정. 빅뱅은 레이디 가가, 마돈나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월드투어를 진행한 세계적인 공연 기획사 라이브네이션과 함께 오는 3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2012 BIG SHOW/BIGBANG ALIVE TOUR’를 열고 컴백 무대를 가진다.
goodhmh@osen.co.kr
yg블로그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