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전력 차단회로를 개발한 ㈜모토모테크원(대표 전영숙)이 지난 24일 E-Detail JAPAN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모토모테크원의 대기전력 차단 컴퓨터 ‘세이브PC’를 일본과 미국, 인도, 싱가포르 등 해외조달시장에 연간 10억 달러 이상 공급한다는 내용이 골자다.
전영숙 ㈜모토모테크원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이 기업의 성공 뿐만 아니라 나아가 환경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세이브PC 본체를 이디테일의 듀얼 디스플레이과 접목해 친환경적 제품을 제작, 해외 그린 IT 시장을 겨냥할 것”이라고 전했다.

세이브PC에 적용된 대기전력 차단기술은 지난 9일 ‘제2회 저탄소 친환경 대상’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해 그 효율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이 개인용 컴퓨터, 무선전화기와 프린터, 휴대폰 충전기에 품질 및 성능검사를 거친 결과 ‘대기모드 소비전력 0.00W’라는 시험성적서를 받았으며, 전기를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 적용이 가능한 기술이다.
한편 IT혁신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E-Detail은 지난 2009년 미 연방정부 주요 조달사인 이약텍(Eyaktek)의 한국 에이전트로 공식 등록되어 혁신적인 국내 IT제품을 미 연방정부에 효과적으로 소개하는 매개체로의 역할을 하고 있다.
silver11@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