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려는 여자들이 많지만 막상 어떤 스타일로 바꿔야 할지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그럴 땐 트렌드의 상징인 아이돌 헤어스타일을 참고해 보는 것은 어떨까.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풍기고 싶다면 KBS '드림하이2'에 출연중인 걸 그룹 티아라 지연의 헤어스타일에 주목해 보자.
드라마 속 티아라 지연의 헤어는 내추럴한 웨이브 스타일이다. 이는 많은 여자들이 추구하는 스타일인 동시에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많은 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타일이기도하다.

집에서 혼자 고데기로 이런 웨이브를 연출할 때는 모발을 두껍게 잡고 가벼운 느낌으로 말아주는 것이 좋다. 얼굴 옆머리는 바깥 방향으로 시작해서 방향을 바꿔가면서 말아주면 훨씬 더 자연스러운 웨이브 헤어를 연출할 수 있다.
반면 같은 그룹 내의 화영은 지연과 상반되는 보이시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화영은 큰 키와 뚜렷한 이목구비를 강조하기 위해 가볍고 율동감 있는 텍스처의 댄디 컷으로 긴 머리를 과감히 커트했다.
마끼에 지유 부원장은 “모발 상태에 따라 볼륨 매직 펌을 하면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평소에 머리를 감은 후 에센스로 윤기만 주면 되기 때문에 손질이 간편하다”며 “중성적인 이미지를 풍기는 이 스타일은 최근 많은 여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jiyoung@osen.co.kr
티아라 공식사이트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