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버전 K리그 공식 애플리케이션 출시
OSEN 허종호 기자
발행 2012.03.04 15: 03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정몽규, 이하 연맹)이 올시즌 K리그의 실시간 경기 기록과 다양한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K리그(K·LEAGUE, 이하 K리그 앱)' 2012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은 지난 3일부터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아이폰용은 3월 중순께 출시한다.
K리그 앱은 손 안에서 실시간으로 경기 기록을 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2' 경기 일정을 비롯해 경기 중 실시간 스코어, 득점, 도움, 교체, 경고 등 K리그 공식 기록이 업데이트된다. 이밖에 선수 정보, K리그 뉴스, 지난 경기에 대한 정보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대회별 팀순위, 개인별 기록 순위, 팀기록, 개인기록 정보가 제공되고, 구단 뉴스와 매 경기 프리뷰, 리뷰,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VOD도 담긴다. 지난해 버전에서 경기장 출석 체크용 'STAMP' 메뉴와 팀의 승패를 예측하는 '게임' 메뉴가 추가돼 재미 요소를 더했다.
또한 응원하는 팀을 'My Team'으로 설정하면 자신이 좋아하는 팀의 일정과 소식을 중심으로 메뉴가 재구성돼 축구팬의 편의를 도왔다. 최근 축구팬과 선수들의 활발한 SNS 소통에 발맞춰 K리그 앱과 K리그 공식 트위터(@kleague)를 연동해 K리그 앱에서도 연맹과 선수들의 실시간 멘션을 볼 수 있다.
K리그 앱은 3개월간의 기획, 개발을 거쳐 출시됐으며, 지원 OS는 안드로이드 2.3, iOS 5.0이상이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검색어 'K-League, K·League, kleague, 프로축구, K리그' 등으로 찾을 수 있고 1000원에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은 승인 과정을 거쳐 3월 중순께 출시된다.
sports_narcoti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