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교복에 어울릴 백팩, 뭐 없을까
OSEN 최준범 기자
발행 2012.03.06 10: 01

[OSEN=최준범 인턴기자]요즘 학생들은 자신의 스타일로 교복 패션을 멋지게 완성한다. 그 중 백팩은 교복에 착용 했을 때 눈에 가장 먼저 띄기 때문에 학생들이 가장 신경 쓰는 아이템 중 하나다.
이제 백팩은 책을 넣기 위한 도구 보다는 교복패션을 돋보이게 하기 위한 패션 아이템으로 발돋움해 최근 학생들에 각광 받고 있다. 
이번 시즌 눈에 돋보이는 비비드한 컬러와 실용성이 강조된 백팩으로 멋있는 뒤태를 완성하여 친구들 가운데 가장 돋보이는 스쿨 룩을 완성해 보는 것은 어떨까.
▲빨강, 노랑, 파랑으로 개성 있는 뒤태를 만들자
생동감이 느껴지는 빨강, 노랑, 파랑의 원색적인 컬러 백팩은 스쿨 룩에 포인트를 주기 좋으며 일상 캐주얼 룩과도 매치하기 쉬워 인기가 높다.
특히 겨울에는 교복 위에 패딩 점퍼나 패딩 베스트를 착용하고, 봄에는 야구 점퍼를 교복에 매치하는 학생들이 증가했다. 세련된 디자인의 컬러 백팩은 이러한 스쿨 룩에 두루두루 잘 어울려 실용적이다.
신학기, 스쿨 룩을 더 돋보이게 하고 싶다면 비비드한 컬러의 백팩과 같은 컬러의 손목시계 또는 유니크한 운동화를 매치해보는 것은 어떨까. 
▲기능성을 강조한 백팩으로 편안함까지 챙기자
 
디자인만큼이나 고려해야 할 점은 기능성이다. 패션을 위한 백팩이라 하더라도 매일 착용하게 되는 아이템으로 가방 본연의 기능인 수납, 편안한 착용감 등을 꼼꼼하게 따지는 것이 좋다.
라코스테 마케팅 팀에서는 “가벼운 소재를 사용해 백팩 무게를 최소화시키고, 특수 코팅 처리로 생활 방수가 가능하도록 하는 등 디자인뿐만 아니라 내구성까지 신경 쓴 백팩이 성장기 학생들에게 유용할 것이다”고 전했다.
또한 어깨 끈이 넓거나 등받이 쿠션이 있는 백팩이 더 편안하고 오랜 시간 착용하는데 무리가 없다.
junbeom@osen.co.kr
라코스테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