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4일은 남자가 여자에게 사탕으로 사랑을 고백하는 화이트데이다.
수많은 남성들이 고백을 앞두고 좋은 음식과 훌륭한 선물을 준비하기에 바쁘다. 그러나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신경써야 할 것은 특별한 날 바로 당신의 스타일이다.
평소 비즈니스 차림을 즐겨 입었던 남성이라면 새로운 옷 스타일링에 어려움을 느끼기 마련. 하지만 고백하고 싶은 이에게 최고의 남자로 보일 수 있는 스타일링은 의외로 쉽다.

▲ 깔끔한 세련미를 느끼게 하는 '베이직 아이템'
답답한 수트를 꺼리는 남성이라면 갖춰진 수트 보다 루즈한 스타일로 변형한 비즈니스 룩을 눈 여겨보는 것이 좋다. 이는 수트 보다 편안하고 따뜻한 인상을 주어 데이트 룩으로는 안성맞춤이다.
우선 체크 또는 데님 셔츠로 캐쥬얼한 스타일을 보여주고 여기에 베스트 또는 재킷을 매치하여 클래식한 멋을 더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데님팬츠를 매치하면 보다 세련된 스타일의 룩이 완성된다.
여기에 완벽한 스타일링을 위한 포인트 아이템으로 배색 스트라이프 타이 또는 행커치프를 잊지 않는다면 부드럽고 로맨틱한 매력을 한껏 발산할 수 있다.

▲ 위트있는 남자를 만들어 주는 '컬러 아이템'
좀더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싶다면 자칫 심심해 질 수 있는 기본 아이템에 컬러 팬츠를 매치하여 위트와 개성을 더한 스타일링이 좋다.
컬러 패턴을 더한 아가일 스웨터는 클래식과 트렌디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한다. 경쾌한 컬러 상의를 선택할 경우 보색 대비되는 팬츠를 매치 한다면 생동감 있는 캐주얼 룩을 완성시킬 수 있다.
insun@osen.co.kr
올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