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올림픽 대비 남녀 핸드볼대표팀 예비 명단 발표
OSEN 이두원 기자
발행 2012.03.13 21: 42

2012런던올림픽에서 동반 메달을 노리는 남녀 핸드볼 국가대표팀의 예비 명단이 발표됐다. 대한핸드볼협회는 13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제1차 기술위원회 회의를 열고 남녀대표팀 명단을 공식 발표했다. 남자는 19명, 여자는 24명의 선수들이 각각 선발된 가운데 이 중 남녀 14명씩이 런던올림픽에 출전하게 된다.
강재원 감독이 이끄는 여자 대표팀은 김차연(오므론), 장소희(소니), 송해림(히로시마) 등 일본에서 활약하고 있는 해외파 3인방을 포함해 정지해(원더풀삼척), 김온아, 문필희(이상 인천시체육회), 권한나(서울시청) 등 총 24명의 선수로 구성됐다.
또한 남자대표팀(감독:최석재)은 2012 SK핸드볼코리아리그 득점 및 도움부문 1위를 달리고 있는 이재우(두산)를 비롯해 윤경신, 박중규(이상 대한핸드볼협회), 정의경(두산) 등 아시아선수권 우승 멤버들이 대부분 포함됐다. 한편 남자 대표팀에는 유일하게 대학생 신분으로 이현식(한국체대 3학년)이 이름을 올리며 깜짝 발탁의 주인공이 됐다.

이번에 구성된 남녀 대표팀은 오는 20일 태릉선수촌 입촌을 시작으로 런던올림픽 동반메달을 향한 담금질에 들어간다.
특히, 여자대표팀은 오는 5월 13일부터 31일까지 루마니아, 오스트리아, 프랑스에서 해외전지훈련을 실시하며 남자대표팀 역시 4월 2일부터 15일까지 영국과 프랑스에서 손발을 맞출 계획이다.
이어 남녀 대표팀은 6월 중 재팬컵 핸드볼대회와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리는 국가대표 A매치에 참가, 본선 대회 직전 실전 경험을 통해 전력을 가다듬을 예정이다.
▲남자대표팀 명단(24명)
감독 : 최석재 / 코치 : 윤경신, 홍기일
골키퍼 : 박찬영(두산) 이창우(충남체육회) 용민호(인천도시공사)
피봇 : 박중규(대한핸드볼협회) 박찬용(인천도시공사) 정진호(웰컴론코로사)
센터백 : 정의경(두산) 엄효원(상무) 고경수(충남체육회)
레프트백 : 백원철(웰컴론코로사) 윤경민(두산) 이현식(한국체대)
라이트백 : 윤경신(대한핸드볼협회) 이재우(두산) 정수영(웰컴론코로사)
레프트윙 : 임덕준(두산) 정한(인천도시공사)
라이트윙 : 유동근(인천도시공사) 이은호(충남체육회)
▲여자대표팀 명단(24명)
감독= 강재원 / 코치= 황보성일, 신창호
골키퍼 : 문경하(경남개발공사) 주희(대구시청) 용세라(서울시청) 박미라(삼척시청)
피봇 : 김차연(일본 오므론) 김정심(SK루브리컨츠) 유현지(삼척시청)
센터백 : 김온아(인천시체육회) 정지해(삼척시청)
레프트백 : 심해인(삼척시청) 김은경(경남개발공사) 송해림(일본 히로시마) 권한나(서울시청) 문필희(인천시체육회)
라이트백 : 최임정(대구시청) 류은희(인천시체육회) 윤현경(서울시청)
레프트윙 : 장소희(일본 소니) 이은비(부산시설관리공단) 최수민(서울시청) 조효비(인천시체육회)
라이트윙 : 우선희(삼척시청) 김선화(인천시체육회) 정유라(대구시청)
nomad7981@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