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가족계획국제협력재단 초청 ‘애드보커시 워크숍’, 29일 Space+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2.03.19 14: 25

-모자보건 NGO 인구보건복지협회 주관
국내 모자보건 NGO 단체인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영순 이하 인구협회)가 오는 29일 오후 2시 ‘애드보커시 워크숍-JOICFP의 MDG5b 애드보커시 경험과 전략’을 연다. 
강남 SPACE+ 4층에서 열리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일본가족계획국제협력재단(JOICFP)의 애드보커시 담당자들이 참석해 자국 내 미션과 애드보커시의 역사 및 전략 향후 새로운 시대에 적합한 애드보커시 활동의 모범사례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인구협회와 일본가족계획국제협력재단(JOICFP)은 개발도상국 및 저개발국의 모성 및 아동의 건강권리를 위해 오랫동안 협력해온 파트너다. 일본의 대표적인 보건 NGO인 JOICFP는 일본 복지부와 협력하여 모자보건 관련 국제개발 협력에 매진하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모자보건 분야에서 리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단체다.
인구협회 역시 인구의 자질향상과 국내외 여성 청소년 아동의 보건 복지를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 및 보건단체, 여성단체와의 협조 체제를 통해 저출산, 고령화, 청소년 문제 해소를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JOICFP, IPPF 등 해외기관과 연결, 국제개발 협력에도 동참하고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관계자는 “애드보커시 활동은 정책결정자 및 대중이 공공의 이익과 가치를 이해하고 이를 위해 헌신 또는 투자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이번 워크샵을 통해 국내외 어려운 조건 속에서도 해외의 여성 청소년 아동의 건강 증진을 위한 성공적 애드보커시를 수행해 온 JOICFP의 성과를 교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