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 '뮤직그라피' 티저 전격공개..국내 최초 시도
OSEN 김나연 기자
발행 2012.03.22 10: 16

[OSEN=김나연 인턴기자] 컴백을 앞둔 감성밴드 넬(NELL)이 그동안의 앨범 준비과정을 담은 ‘뮤직그라피(Musicgraphy)’의 티저영상을 공개한다.
22일 네이버 뮤직을 통해 전격 공개될 티저 영상은 오는 4월 컴백을 앞둔 넬의 국내는 물론 뉴욕에서의 앨범 준비과정을 담았다. 2분여의 짧은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공개될 본편에 대한 강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킬 만큼 풋풋하면서도 감성적인 내용들로 가득 차 있다.
‘뮤직그라피’는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신개념 영상을 일컫는 명칭이다. 그간 하이라이트 부분만을 담은 티저영상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보여주는 메이킹 영상과는 다르다. 넬만이 시도할 수 있는 음악과 함께 그간의 전혀 공개되지 않은 음반작업 여정들을 절묘하게 조합해 만들었다.

특히 티저영상을 비롯한 앞으로 공개될 4편의 본영상은 멤버들이 음악감독을 맡았으며, 연출은 뉴욕에서 활동중인 가장 '핫'한 DJ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벤자민(Benjamin)이 맡아 넬의 음악에 완벽 부합하는 감각적이면서도 완벽한 퀄리티의 영상을 탄생시켰다.
그동안 음악적인 모습만 공개했던 넬의 소소하면서도 평범한 일상들을 비롯해 음악작업의 과정들을 고스란히 담고 있어 팬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에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넬의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에서는 “그동안 팬들의 기다림과 응원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고 싶은 소속사와 넬의 마음을 담아 '뮤직그라피'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뮤직그라피' 제작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넬의 ‘뮤직그라피'는 22일 티저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자정 네이버 뮤직과 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4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nayoun@osen.co.kr
룬 커뮤니케이션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