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김경민 인턴기자] 그룹 샤이니의 신곡 '셜록(Sherlock)'의 뮤직비디오에 제시카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촬영현장 공개 스틸컷만으로도 수많은 네티즌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셜록'의 뮤직비디오는 오늘(22일) 오후 공식홈페이지와 SM 유튜브 등을 통해 첫선을 보였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샤이니는 추리 소설 속 주인공인 '셜록 홈즈'로 변신했다. 멤버들은 의문의 사건을 추리하며 실마리를 잡아 나가는 탐정이 됐다.

이때 제시카는 미궁의 사건에 결정적인 단서를 줘 샤이니 탐정을 해결의 돌파구로 이끄는 결정적 인물로 그려진다. 제시카는 '셜록'의 가사 '사진 속 네가 순간 걸어나와 왜', '지금 내 앞에 너는 실재하지 않아'에서 묘사되듯이 샤이니에게 도움만 주고 금세 사라지는 묘령의 여인으로 묘사된다. 또한 제시카의 도움으로 사건 해결 후 제시카가 여신 동상이었음이 밝혀지면서 뮤직비디오의 분위기는 곡의 미스터리한 음정과 잘 맞아떨어졌다.

무엇보다 뮤직비디오의 흥미로운 줄거리와 화려한 무대 구성뿐 아니라 멤버들의 안무 또한 큰 볼거리를 제공한다. 여린 순정만화 속 '꽃 소년'의 이미지가 대표적이었던 샤이니는 이번 곡 '셜록'을 통해 남자보다 더 남자다운 카리스마를 뽐냈다. 특히 절도있게 끊어지는 듯하면서 멤버 간 유연하게 연결되는 군무는 앨범 준비 기간 동안 샤이니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한편 샤이니는 22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첫 컴백 무대를 가진다.
jumping@osen.co.kr
'셜록'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