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한 봄을 맞아 게임업계도 따뜻한 바람이 불고 있다. 소위 뜨고 있거나 고정팬들이 많은 여성 연예인들을 '모셔'오면서 '겜심' 잡기에 나선 것.
최근 게임팬들 유혹에 나선 주자는 쿤룬코리아 '천자전기온라인'의 손은서. '우리 결혼했어요'서 슈퍼주니어 동해와 알콩달콩 러브스토리를 만들어가면서 이름을 알렸다. 현재 손은서는 월화 드라마 '사랑비'에서도 열연을 펼쳐 예능과 드라마를 넘나드는 새로운 신예로 주목받고 있다.
손은서가 '천자전기온라인'에서 맡은 역할은 상나라 마지막왕인 주왕의 애첩 '달기'. 판빙빙, 임심여 등 중화권 최고의 미녀들이 거쳐간 배역이다. 손은서는 이에 남성 무협 전문가 3인방인 배우 김민준, 소설작가 용대운, 만화작가 이재헌과 함께 향후 CF 촬영 및 아프리카 방송과 실제 게임에 접속하는 등 ‘천자전기온라인’의 게임 유저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우월한 기럭지로 영화 '써니'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강소라도 인기 야구 게임 '야구9단' 홍보모델로 나섰다. '야구9단'은 지난 시즌 최희 아나운서가 모델로 활약하며 많은 야구팬들을 게임으로 끌어들이는데 성공한 것을 토대로, 이번 시즌은 폭넓은 팬층을 가진 강소라로 인해 보다 다양한 유저들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분하지만 엉뚱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배우 '박하선'도 온라인 낚시게임 '청풍명월'의 전속모델로 게임팬들을 만난다. '청풍명월'은 한국과 동남아, 지중해를 포함해 전세계 유명 명소를 여행하며 즐기는 온라인 낚시게임으로, 1700여종의 방대한 어종과 다양한 퀘스트를 내세우고 있다.
네오위즈 게임즈는 "차분한 이미지를 벗고, 시트콤을 통해 엉뚱한 모습을 보여주는 등 다양한 모습을 지닌 배우 박한선의 매력을 신선하게 판단해 다채로운 재미를 추구하는 청풍명월과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미스코리아 진 출신으로 고급스러운 섹시미와 완벽에 가까운 몸매로 끊임없이 방송사와 광고계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배우 김사랑도 게임모델에 합류했다. 에스지인터넷의 신작 'DK온라인'의 얼굴로 나선 김사랑은 정통MMORPG를 표방하는 DK온라인의 핵심 타겟층인 7080세대의 마음을 흔들 작정이다.
게임 업계 관계자는 "게임 흥행에 가장 중요한 점은 게임성이지만, 초반 게임팬들의 관심을 끄는 것은 무조건적인 필수조건이다. 인기가 좋은 여자 연예인들을 기용하면 그만큼 관심을 받고 출발하기 때문에 대다수의 게임사들이 여자 연예인들을 선호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예전처럼 화보만 찍는 것이 아니라 이들을 적극적으로 게임내에서도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효과가 높다"라고 설명했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