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그란 얼굴에는 널찍한 스퀘어 형
- 밝은 피부톤에는 와인색, 회색, 오렌지색이 잘 어울려
선글라스는 따뜻한 봄 햇살 가득한 나들이의 필수품 아닐까.

선글라스는 자외선을 차단해주어 눈을 보호하고, 눈가 피부 노화 예방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어떤 옷도 무심한 듯 시크한 스타일로 완성해주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다.
때문인지 스타들의 공항패션에서 선글라스는 필수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다.
하지만 자신의 얼굴형과 맞지 않거나 피부색과 어울리지 않는 선글라스는 도리어 어색하게 느껴져 옷 차림의 완성도를 낮출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 찾기
얼굴형에 따라서 동그란 얼굴은 널찍한 스퀘어 형의 선글라스가 잘 어울리는 스타일. 얼굴 선보다 바깥으로 빠지는 선글라스를 고르면 둥글게 이어지는 얼굴 라인을 차단해주는 효과가 있어, 얼굴이 좀더 길어 보이고 세련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각진 얼굴을 가진 이들에게 사각 프레임의 선글라스는 독이다. 얼굴의 각을 더 도드라지게 만들기 때문이다. 선글라스 하단이 둥글거나 각이 원만한 라운드 스퀘어 선글라스나 보잉 선글라스는 긴 얼굴형이나 각진 얼굴형의 결점을 보완해 줄 수 있다.
타원형 얼굴에는 둥글거나 각진 프레임이 잘 어울린다. 하지만, 얼굴 폭에 딱 들어맞는 선글라스는 긴 얼굴을 더욱 길게 만들기 때문에 반드시 피하고, 양 옆이 길고 지나치게 위로 치켜 올라가지 않은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 피부색에 맞는 선글라스 선택법
하얀 피부는 원색 선글라스가 잘 어울린다. 특히 밝은 원색 테에 눈이 보이는 투명 와인색 렌즈를 택하면 하얀 피부의 깔끔함을 돋보이게 할 수 있다.
반면 어두운 피부 톤이라면 검정색 테에 카키색 선글라스가 가장 잘 어울린다. 동양인이 많이 가지고 있는 노란 빛이 도는 피부 톤은 브라운 계열이 어울리는데, 피부톤 보다 짙은 브라운 컬러가 좀 더 세련된 분위기 만든다.
아이스타일24 이승연 MD는 “선글라스를 고를 땐 얼굴형과 피부색 뿐 만 아니라 자신의 패션 스타일과 헤어 스타일도 고려해야 한다"며 "특히 선글라스를 머리에 올려 멋을 내기도 하는데, 이 때에는 프레임이 큰 선글라스가 잘 어울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스타일24(www.isytle24.com) 에서는 유명브랜드 선글라스 기획전을 4월 20일까지 진행 한다. 캘빈클라인, 마이클코어스, 레이벤, 펜디 등 유명브랜드의 선글라스를 최대 86%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insun@osen.co.kr
아이스타일24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