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주얼부터 오피스까지, 컬러 데님팬츠의 팔색조 매력
OSEN 최지영 기자
발행 2012.04.03 16: 20

이번 S/S 시즌 오렌지, 블루, 레드, 화이트 등 원색 컬러가 트렌드의 영향을 받아 의류부터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아이템들로 출시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데님팬츠도 고유의 청 컬러를 버리고 비비드 컬러와 세련된 디테일로 업그레이드 됐다. 최근에는 레트로 무드에 힘입어 컬러 데님 팬츠가 패션 리더들에게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컬러 데님팬츠는 화려한 액세서리가 없어도 화사하고 산뜻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시도가 가능한 컬러풀한 데님을 실패하지 않고 코디 할 수 있는 스타일링 팁을 알아보았다.

▲ 상큼한 컬러의 캐주얼 스타일
 
컬러데님은 상의를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캐주얼하거나 여성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평소 캐주얼한 스타일을 즐겨 입는 이라면 심플한 티셔츠나 셔츠스타일의 상의를 매치하면 좋다.
이때 데님팬츠의 밑단을 접어 올려 발목길이의 앵글부츠나 스니커즈, 플랫슈즈를 매치하면 산뜻한 이미지의 캐주얼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여기에 야상점퍼와 같은 아우터를 입어주면 좀 더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 할 수 있다.
▲ 봄을 담은 컬러의 오피스 스타일
 
화사한 컬러 데님의 매력은 컬러마다 다른 분위기의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단정하고 여성스러운 블라우스에 포멀한 재킷이나 클래식한 트렌치코트를 코디하고 하이힐로 마무리하면 세련된 오피스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락리바이벌 마케팅팀 곽세롬 대리는 “컬러 데님팬츠를 스타일링 할 때 시각을 자극하는 비비드 컬러 아이템을 상의에도 매치하면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때문에 최대한 컬러 데님 팬츠만 포인트 컬러 역할을 할 수 있게 심플하고 베이직한 상의로 봄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jiyoung@osen.co.kr
락리바이벌, 지바이게스, 라코스테, AK 앤클라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