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유행할 원피스는 무엇일까.
2012 S/S 시즌 '원피스'에는 다양한 패턴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L브랜드의 경우 비비드 컬러와 스트라이프 무늬를 살려 보다 경쾌한 느낌의 스포티 원피스를 선보였다. 반면 T브랜드는 톤 다운된 뉴트럴 컬러와 플라워 프린트를 살려 여성스러운 느낌의 로맨틱 스타일 원피스를 선보였다.

한층 따뜻해진 날씨에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기 좋은 예쁜 원피스를 찾아 나서는 여성이라면 '액티브한 감성의 스포티 원피스’와 ‘로맨틱함이 돋보이는 프린트 원피스’로 산뜻한 여성미를 어필해 보는 것은 어떨까.
▲ 줄무늬, 유쾌 상큼하게 UP!
런던 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패션업계에 스포티즘 열풍이 불고 있다. 특히 스포티즘 룩은 보는 것만으로도 경쾌한 느낌이 나는 비비드 컬러와 매치가 이롭다.
기호에 따라 깔끔한 솔리드 컬러 원피스를 선택하거나 경쾌함을 강조하고 싶을 때는 컬러 매치가 돋보이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원피스를 선택해도 좋다. 더불어 밑단이나 칼라 부분이 배색 처리 된 디자인은 스포티한 분위기를 가중시켜 더욱 발랄해 보일 수 있다.
이러한 스타일의 원피스는 화려한 만큼 디테일은 절제하고 실루엣에 중점을 둔 제품을 선택해야 현명하다. 이러한 스포티 원피스를 스타일링 할 땐 다른 주얼리는 과감히 생략하고 플라스틱 소재나 젤리 소재의 손목시계를 함께 매치해 스포티 룩을 완성하는 것이 좋다.

▲ 꽃무늬, 로맨틱 무드를 한층 UP!
올 봄 로맨틱한 여성의 아름다움을 어필하기 좋은 원피스를 찾는 다면 프린트가 활용된 원피스에 주목해야 한다. 전반적으로 앙증맞은 크기의 꽃들이 수놓아진 플로럴 패턴이 활용되거나 작은 하트, 스퀘어 등의 프린트가 도트 대신 활용된 제품이 여성스러움을 돋보이게 해주어 인기다.
만약 소녀 같은 이미지를 강조하고 싶을 때는 쉬폰 소재가 활용된 프린트 원피스를 고를 것은 어떨까. 또한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라운드 칼라나 퍼프 소매, 귀여운 리본 장식 등이 활용된 프린트 원피스는 사랑스럽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강조하기 좋다.
더틸버리 마케팅실에서는 “여성스러움과 청순함이 돋보이는 레이디 라이크 무드의 프린트 원피스에 밀리터리 점퍼와 스트랩 디테일의 플랫 슈즈를 믹스 매치하여 트렌디 함이 돋보이는 걸리시한 룩을 완성 할 수 있다”고 전한다.
insun@osen.co.kr
라코스테, 더틸버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