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스타일링 '플라워 패턴' 하나면 ok~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2.04.04 08: 08

화사하고 싱그러운 봄기운을 가득 머금은 플라워 패턴 시즌이 돌아왔다. 플라워 패턴은 매 시즌 유행하고 있지만 올봄에는 특히나 화사하고 여성스러워 졌다.
특별히 신경 쓰지 않아도 스타일의 포인트가 되어주는 플라워 패턴은 이미지 연출 또한 다양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매력적이다.
올봄 로맨틱 스타일부터 모던 스타일까지 플라워 패턴 하나면 걱정 할 필요 없다. 

▲ 사랑스러운 로맨틱 룩 vs 편안한 캐주얼룩
 
잔잔한 플라워 프린트 원피스는 심플하면서도 화사한 컬러의 카디건과 매치하는 것이 기본이다. 이때 같은 톤의 벨트로 허리를 강조하거나 사랑스러운 헤어 액세서리를 더하면 한층 더 여성스럽고 로맨틱하다.
캐주얼 룩의 경우 플라워 패턴 스커트에 심플한 티셔츠와 베스트를 매치하면 효과적이다.  좀 더 활동적인 느낌을 더하고 싶을 땐 심플한 컬러의 팬츠에 플라워 프린트의 백팩으로 포인트를 주면 좋다. 
▲ 세련된 모던한 룩 vs 우아한 엘레강스 룩
 
데님재킷이나 라이더 가죽재킷, 또는 보이프렌드 재킷과 같이 박시하고 심플한 것들과 매치하면 세련된 모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플라워 아이템은 패턴 자체가 화려하므로 슈즈나 백은 심플한 것을 매치해 플라워 프린트의 의상에 포인트를 중점적으로 주는 것이 좋다.
컬러도 프린트도 화려한 플라워 프린트가 부담스럽다면 무채색의 플라워 장식이나 모티브 아이템을 활용하면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때는 의상을 모노톤으로 맞추고 플라워 프린트의 백이나 슈즈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jiyoung@osen.co.kr
로사벨라, 리키로제타, 사틴, 비지트인뉴욕, 엔비룩, 스무스핑크, 체뚜, 엠폴햄,이스트팩, 지스카,미샤, 폴스부티크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