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장과 희귀식물 서식지에서 '화장품'을 만난다
OSEN 이예은 기자
발행 2012.04.09 13: 31

프로야구 팀도 응원하고, 희귀식물을 찾아 모험도 떠난다.
크게 관련이 없을 것 같은 두 가지 이벤트가 모두 화장품 브랜드와 연관돼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야구장에서 만날 수 있는 화장품 브랜드는 스킨79다. 스킨79(www.wizcozstore.com)는 5일 넥센 히어로즈와 골드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폰서십 계약을 통해 2012년 시즌 동안 넥센 히어로즈는 유니폼 하의 오른쪽에 스킨79의 로고를 부착하고 경기에 나선다.
넥센의 첫 홈 경기가 열리는 10일에는 넥센의 승리를 기원하기 위해 브라운아이드걸스가 광고하는 비비크림을 목동구장을 찾는 전 관객에게 제공하는 스킨79 응원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스킨79 측은 "자외선 차단 기능성 제품으로 야구경기 관람 시에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야외 탐방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모험' 참여 기회도 있다.
또 코리아나화장품의 한방 브랜드 자인은 국내 청정지역에만 자생하는 희귀 식물 ‘천녀목란’을 찾아 떠나는 ‘천녀목란 원정대’ 4기를 모집한다.
천녀목란 원정대는 자인의 실제 화장원료가 되는 천녀목란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지난 2009년 ‘자인 천녀목란 원정대’를 출범, 천녀목란을 비롯한 희귀 식물 보호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유발하고 국내 토종 식물을 활용한 천연자원 원료 개발 및 연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왔다.
특히 올해에는 천녀목란 체험은 물론이고 천녀목란 복원 일환으로 묘목심기, 참가비 기부 등의 뜻깊은 행사도 더해진다.  
이번에 선발된 천녀목란 원정대 4기에게는 천녀목란 개화 시점인 6월 5일 강원도 원주 치악산 국립공원에서 천녀목란을 보고 천녀목란 묘목을 직접 심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원정대원들의 참가비는 전액 지역사회에 기부되어 천녀목란 복원 사업에 사용된다.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 코리아나 홈페이지(www.coreana.com) 천녀목란 원정대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만 원이다. 총 50명이 선발되는 이번 천녀목란 원정대 4기의 당첨자는 5월 18일 코리아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yel@osen.co.kr
스킨79, 코리아나화장품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