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승장구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언터처블:1%의 우정(이하 '언터처블')'이 관객들이 직접 뽑은 감동과 유머의 명장면 명대사 베스트 3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1. 함께라면 자신의 모자람도 잊게 만드는 두 남자의 진정한 '우정'

관객들이 뽑은 첫 번째 명장면 명대사는 필립이 친척에게 드리스를 경계하라는 말을 듣는 장면이다.
친구는 드리스가 연민 따위 없는 빈민촌 출신에 전과자이니 경계하라며 조언하지만 이에 필립은 장애가 있는 자신을 보통사람처럼 대하는 드리스가 마음에 든다고 한다.
실제로 영화를 본 관객들은 온라인 상에서 진행중인 베스트 명대사 명장면 추천 이벤트에 "'그와 함께 있으면 내가 장애인이라는 것을 느끼지 못해'. 며칠동안 이 말이 머릿속을 맴도네", "정말 마음에 확 와닿는 대사였다", "이게 바로 좋은 만남이구나 느끼게 해주는 것 같았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2. 음악과 함께해서 더 유쾌한 에피소드, 드리스의 '댄스 타임'

두 번째 명장면은 어스 윈드 앤 파이어의 '부기 원더랜드'를 배경으로 한 장면을 꼽을 수 있다. 바로 드리스가 필립의 생일파티에서 화려한 댄스 실력을 선보이는 장면.
사고 이후 자신의 생사를 확인하려 생일을 챙기는 친척들 때문에 매번 우울한 생일을 맞는 필립에게 드리스는 자신이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을 선사하며 보는 관객까지 즐겁게 만든다.
이 장면에 대한 댓글 역시 곳곳에서 눈에 띄는데 "춤을 출 때 기분이 너무 좋았고 웃는 필립의 모습이 행복하고 아름다워 보였다", "나도 너무 흥겨웠다", "주위 사람들도 함께 동참하는 장면이 기억에 남는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3. 슬픔을 극복한 필립, 두려움을 극복한 드리스. 함께 하늘을 날며 성숙해지다

아픈 기억을 이겨내며 패러글라이딩에 올라탄 필립과 두려움을 참고 필립과 함께하는 드리스. 이 둘의 패러글라이딩 장면 또한 명장면으로 꼽혔다.
실제로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전신불구가 된 필립이 다시 패러글라이딩을 타며 지난 과거를 극복하는 이 장면에 관객들도 "둘이 같이 패러글라이딩 하러 갔을 때. 뭔가 짠했다", "너무 멋있었다", "벅차오르는 느낌을 받았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인상 깊은 장면임을 증명했다.
trio88@osen.co.kr
'언터처블' 스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