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을 꿈꾼다면 일자 앞머리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전문용어로 '뱅 헤어'라 일컫는 이 스타일은 얼굴을 작고 윤곽이 살아있어 보이게 해 동안효과가 있는 반면 잘못 자르게 되면 얼굴형의 단점이 부각되기 쉬워 주의가 필요하다.
준오헤어 희린 스타일리스트는 "뱅 헤어는 특히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정도가 다르다"며 "전문가와 상담 후 자신의 얼굴형에 맞도록 연출해야 예쁜 뱅 헤어 연출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달걀형 얼굴은 눈썹 부근 일자로 떨어지는 일반적인 뱅 헤어 스타일이 잘 어울린다.
볼살 통통 둥근 얼굴형은 눈썹을 가릴 수 있도록 길게 뱅을 내어주고, 페이스라인을 따라 층을 내 주어 자연스럽게 볼 살을 가리는 커트 테크닉이 필요하다.
각진 얼굴형을 가진 경우는 뱅 헤어를 제일 많이 고민하는데, 일자 뱅 헤어는 턱이 더 부각되어 보일 수 있으니 자제하고 자연스럽게 옆으로 살짝 휘어지도록 뱅 헤어의 길이 감에 변화를 준 스타일을 추천한다.
역삼각형 얼굴형이라면 눈썹 정도 오는 뱅 헤어를 일자에서 벗어나도록 가위로 부분부분 앞머리를 커트 해 날카로운 턱 선과 조화를 이루도록 연출 해주는 편이 좋다.
뱅 헤어를 평소 집에서 관리할 땐 앞머리 중간 부분에 롤빗을 댄 후 드라이기로 더운 바람으로 말리는데, 너무 뿌리 부분 가까이 빗 대어 말리면 촌스럽게 되므로 주의한다.
한편, 앞머리를 자르는 게 부담스러운 사람이라면 '앞머리 가발'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가발 전문 쇼핑몰 '고운머리'에서는 이런 요구에 맞춰 앞머리 동안가발 6종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간편한 똑딱이 미니 클립 방식으로 착용 부위의 폭이 좁고 이마 선을 따라 밑으로 내려갈수록 자연스럽게 머리카락이 넓게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거울 앞 5분이면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휴대성까지 갖추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insun@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