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봄이 왔다.
아이와의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아이가 오랫동안 걸어도 발이 편할 수 있는 신발에 신경써야 한다. 그렇다고 무조건 운동화만이 나들이용으로 제격일 것이란 생각은 오산이다.
▲ 메리제인ㆍ보트 슈즈, 언제 어디서나 스타일리시하게~

가볍고 편안하면서도 평상시에도스타일리시하게 신을 수 있는 데일리 신발을 찾고 있다면, 스타일과 개성이 살아있는 디자인을 선택해야 한다.
여자 아이에게는 발등에 스트랩이 있어 잘 벗겨지지 않는 메리제인 슈즈가 좋으며, 남자 아이에겐 운동화보다는 캐주얼한 느낌이 더해진 보트슈즈가 좋다.
앞 코가 둥근 형태에 꽃 장식이 달린 메리제인 슈즈는 봄 소녀로 변신시킬 완벽한 아이템이다. 다양한 컬러 의상에 매치해 스타일링을 하면 한층 화사하며 멋스러운 룩은 연출할 수 있다.
보트슈즈는 특유의클래식한 분위기가 있어 깔끔한 캐주얼룩은 물론 포멀한 스타일을 연출하기에도 그만이다. 또한 청바지나 면바지 등 어떤 하의와의 매치하기가 쉽다.

▲ 봄 나들이엔 운동화가 필수, 가볍고 발랄하게~
아이와 장시간 외출을 계획하고 있다면, 개성을 살린 신발보다는 기능적인 운동화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아이가 신을 운동화를 고를 때에는 발목을 보호할 수 있도록 그 부위에 쿠션이 적당한지 살펴보아야 한다. 또한 바닥에 미끄럼 방지 기능이 충실한지를 잘 살펴야 한다.
㈜네오미오 황일찬 전략마케팅 실장은 “다가올 꽃 놀이 시즌 넘쳐나는 나들이 인파 속에서 우리아이의 남다른 감각의 패션센스를 선보이고 싶다면, 알록달록 컬러풀한 신발로 패션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스타일링 방법이다”고 전했다.
insun@osen.co.kr
스트라이드 라이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