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소비자가 곧 주인공?
OSEN 황인선 기자
발행 2012.04.18 13: 53

따뜻한 봄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산과 들을 찾아 떠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아웃도어 브랜드의 마케팅 역시 활발해 지고 있다.
여러 브랜드 마케팅 중 눈길을 끄는 건 바로 소비자와 함께 어우러지는 직접 참여 행사다. K2에서는 일반인 모델을 찾아 나섰고, 머렐에서는 산에 찾아가 현장 속 등산객들과 함께 흥겨운 이벤트 진행으로 웃음을 주고 있다.
▲ K2, 아웃도어 코드 체험 행사 일반인 모델 선발

K2(www.k2outdoor.co.kr)는 전속모델 장윤주, 차예련, 한혜진이 직접 진행하는 아웃도어 코드 체험 행사를 통해 일반인 모델로 활약할 수 있는 ‘아웃도어 코드 주인공’을 모집한다.
이번 ‘아웃도어 코드 주인공’ 선발은 18일 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K2의 페이스북(facebook.com/outdoork2)을 통해 자신이 이번 행사의 주인공이 되어야 하는 이유를 간략히 적어 신청하면 된다.
주인공으로 선정된 참가자는 오는 5월 12일 강남역 엠스테이지에서 장윤주, 차예련, 한혜진이 알려주는 아웃도어 스타일 클래스의 일반인 모델로 무대에 서게 되며, 30만원 상당의 K2 제품과 모델료 10만원 등 다양한 혜택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의 주인공은 세 가지 아웃도어 코드별로 2명씩 총 6명을 선정하며, 최종 주인공은 오는 5월 9일 페이스북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한다.
K2 이태학 사업본부장은 “K2는 올 시즌 고객이 자신의 성향과 스타일에 따라 정확한 아웃도어룩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며 “이번 아웃도어 코드 주인공 선발을 통해 고객이 직접 행사에 참여하며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얻어가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2는 5월 12일(토) 강남역 엠스테이지에서 고객들과 함께 하는 아웃도어 체험 행사를 열고, 전속모델 3인과 함께 팬사인회, 제품 체험, 퀴즈 이벤트, 아웃도어 코드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 머렐, 산 아래 체험 이벤트 화제
머렐(www.merrellkorea.co.kr)에서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한 체험 이벤트가 화제다. 머렐은 등산객들을 직접 찾아가 ‘250g 무게 맞추기 이벤트’를 열고 맞춘 이들에게 아웃도어 손수건, 머렐 할인쿠폰 등을 증정해 즐거움을 주고 있다.
4월 7일과 14일 청계산점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검단산(21, 28일)과 북한산(5월 12, 13일)을 거쳐 수락산(5월 19일)까지 약 6주간 진행 될 예정이다.
앞서 7일과 14일 진행 된 청계산 행사에서는 많은 등산객이 참여하여 재미있고 알찬 시간을 보냈으며 이벤트 대상 제품인 ‘에이비안’의 실제 무게를 재보고 직접 신어보는 등 많은 관심을 보여주기도 했다.
에이비안 제품의 우수성과 올바른 산행문화 도모를 위해 진행 된 이번 행사는 뜻하지 않은 많은 등산객들의 참여와 업계의 큰 관심으로, 함께 진행하고 있는 트래킹 학교지원 행사와 더불어 올바른 산행 문화 정착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주)화승 신발기획팀 김동진 팀장은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등산객들께 감사드린다”며 “올바른 산행 요령을 접하고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어우러질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insun@osen.co.kr
K2, 머렐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