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올림픽 개막 D-100, 수백만의 영국 시민들이 준비
OSEN 허종호 기자
발행 2012.04.19 09: 13

2012 런던올림픽을 100일 남겨두고 수백만 명의 영국 시민들이 전세계 사람들을 런던으로 맞을 준비로 분주하다.
7만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총 8백만 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에 앞서 백만 시간의 트레이닝을 받게 된다. 최근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8백만 명 이상의 영국 시민들이 영국 전역에 걸쳐 진행될 성화봉송 릴레이에서 수천 명의 지역영웅들을 직접 거리에 나와 응원할 것이라고 답했다. 또한 2백만 명의 어린 학생들은 올림픽의 가치, 전세계 200개 국가에서 오게 될 만 여명의 선수들의 국가와 문화에 대해 배우고 있다.
런던올림픽의 시작은 영국 왕립 공군 소속의 세계적인 특수비행팀 레드 애로우즈(Red Arrows)가 영국 전역을 비행하며 알리게 된다

영국 전체가 런던올림픽 개최 준비를 하고 있는 동안 런던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오는 7월 27일 영국 왕립 공군 소속의 세계적인 특수비행팀 레드 애로우즈가 런던올림픽 개막식을 기념, 9대의 전투기가 대열하는 공중 분열식(分列式)을 영국 전역에 걸쳐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비행팀은 개막식이 시작되기 전 스코틀랜드의 에든버러, 북아일랜드의 벨파스트, 웨일스의 카디프에 위치한 런던 2012 라이브 사이트(London 2012 Live Site, 영국 주요 22개 도시에 세워지는 올림픽 생중계 및 이벤트 공간)를 지나 런던으로 향하게 되며, 런던올림픽의 시작을 알리면서 전형적인 영국 스타일로 전세계를 환영하게 된다.
2012런던올림픽 모토 – 'Inspire a generation (세대를 감동시키다)'
런던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오늘 2012런던올림픽의 모토인 'Inspire a generation (세대를 감동시키다)'를 공개했다. 이 모토는 런던올림픽 유치 당시의 약속했던 비전을 반영한 것으로, 올림픽 기간 동안 인쇄물과 브랜딩에 활용될 예정이다.
영국왕립식물원에서 대형 오륜조형물 공개, 히드로공항 상공에서도 보여
런던올림픽 조직위원회는 런던 서부, 큐에 위치한 영국왕립식물원 '큐가든'(Royal Botanic Gardens, Kew Gardens)에서 대형 오륜 조형물을 공개했다. 50미터 길이의 대형 오륜 조형물은 2만 송이의 꽃으로 만들어졌으며, 히드로공항 상공에서도 보일 정도이다. 이 조형물은 닷새에 걸쳐 자원봉사자와 식물원 직원들이 함께 완성하였으며, 올 여름 만개하여 장관을 연출하게 된다.
런던올림픽 조직위원회와 파트너들은 런던올림픽을 차질 없이 준비하고 있다. 42개 중 31개의 스포츠 이벤트에 대한 예행연습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5월에는 8만여명이 참여하여 올림픽 파크에서 열리는 6개의 대형 이벤트 예행연습도 예정되어 있다. 총 25만 명의 인원이 이벤트 예행연습에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2012 런던올림픽을 위한 준비는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으며, 전세계 사람들을 환영하는 문화올림픽(Cultural Olympiad)의 일환으로 전례 없는 최대규모로 열리게 될 아트 페스티벌은 영국 전역에 걸쳐 1,000여 개의 이벤트가 진행될 것이다.
영국 전역에서 수 천명의 사람들이 런던올림픽 D-100을 기념했다. 올림픽 요트경기가 펼쳐질 웨이머스(Weymouth)와 포틀랜드(Portland)의 해변에는 오륜기가 새겨진 대형 모래성이 공개됐다. 
자크 로게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은 "올림픽은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만들어가는 축제이다. 남은 100일 동안, 각계 각층의 사람들과 전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2012 런던올림픽을 만들어 가는데 각자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며, 그것이 바로 세대를 감동시키는 것이다.  막바지 훈련에 열중하게 될 선수들로부터, 자신들의 역할을 익히고 있는 자원봉사자까지, 런던올림픽을 기억에 남는 행사로 만들기 위해 각자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전세계 사람들이 더욱 신이 날 것이며, 그 기대감은 점점 더 커질 것이다. 영국과 런던이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전세계를 진심으로 환영할 것임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세바스천 코 런던올림픽 조직위원장은 "런던올림픽 개막을 100일 앞둔 지금,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올 여름 전세계 사람들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서 "2012런던올림픽을 향한 마지막 카운트다운이 시작됨에 따라 영국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지원과 흥분이 급증하고 있다.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이든, 영국의 거리에서 성화봉송을 응원하게 될 시민이든, 전세계는 지금 런던을 기다리고 있다. 기대가 높은 만큼 절대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sports_narcotic@osen.co.kr
런던올림픽 조직위원회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