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22일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최종 본선대회 열어
사단법인 한국모델협회(회장 양의식)와 사단법인 한국메이크업직업전문가교류협회(회장 안미려)가 공동 주최하고 모델리스트가 주관하는 ‘2012 미즈모델코리아선발대회’가 열린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2012 미즈모델코리아선발대회’는 국내 유일의 공신력 있고 전문화된 한국모델협회와 한국메이크업직업전문가교류협회가 모든 기혼여성들의 가치관 공유와 재정립과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마련한 건전한 기혼자 대회다.

4월5일부터 미즈모델사이트(www.mizmodelkorea.or.kr)에서 서류접수를 진행 중이며 접수자 중 1차 서류 심사와 2차 오디션 심사 후 최종대회에 참가하는 34명을 선발하여 이미용 및 모델 기본 교육과정을 거쳐 6월 22일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최종 본선 대회가 치뤄진다.
최종 수상자들은 향후 미즈모델코리아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모델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상금과 트로피 및 기타 부상이 주어지며 최고수상자는 내년 1월에 있을 '2013 아시아모델상시상식 신인모델상 미즈모델부문'에서 직접 수상을 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아시아모델시상식은 아시아 15개국의 모델들이 모이는 행사다.
한국모델협회 양의식 회장은 “한국모델협회는 1976년 발족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모델인의 권익보호 및 모델 육성 등에 애써왔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개인적 재능의 개발과 여성들의 건전한 사회 참여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공동 주최사인 한국메이크업직업전문가교류협회의 안미려 회장은 “모델과 메이크업은 항상 공존하는 밀접한 관계임으로 모델협회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하여 향후 모델 및 메이크업 산업이 더욱 더 발전되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한편, 작년 수상자인 ‘추미정’은 현재 프로그램 MC와 각종 CF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insun@osen.co.kr
한국모델협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