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차단제로 적외선까지 막는다?
OSEN 황인선 기자
발행 2012.04.20 14: 01

- 국내최초 UV-IR BLOCK 성분 함유로 빛과 열을 동시에 차단
코리아나화장품이 국내 최초로 자외선과 근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하는 신개념 자외선 차단제 라비다 ‘선솔루션’을 출시했다.
태양빛(자외선)은 난반사하여 흐트러뜨리고 태양열(적외선)은 튕겨내어 빛과 열을 동시에 차단하는 코리아나 특허성분 ‘UV-IR BLOCK(유브이아이알블록)™’을 함유하여 피부를 이중으로 완벽하게 보호하고 라비다의 핵심성분인 파워셀™이 세포를 활성화하여 건강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

적외선은 자외선보다 파장이 길어 피부 깊은 곳까지 침투, 피부의 온도를 높여 콜라겐의 합성을 감소시키고 파괴함으로써 깊은 주름을 만드는 등 피부노화의 주 원인임이 밝혀졌다. 코리아나는 피부의 온도 증가에 의해 노화현상이 가속화된다는 사실에 착안하여 빛과 열을 동시에 차단하는 신개념 선제품을 출시하기에 이르렀다.
라비다 ‘선솔루션’은 강인한 생명력과 자생력이 특징인 ‘캘리포니아 심해 효소’ 함유로 여름철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도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 보유 능력을 높여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또한 자외선 차단, 미백 기능성 인증제품으로 화이트닝 효과 및 산뜻한 사용감으로 남녀 모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코리아나화장품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자외선에만 주목한 선제품이 주를 이뤘으나 이번 라비다 선솔루션 출시로 소비자들에게 지금껏 생소했던 ‘열노화’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코리아나는 IRF(Infrared radiation Reflectance Factor)라는 적외선 반사율 지수를 도입함으로써 선제품 구매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제시하는 등 국내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insun@osen.co.kr
라비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