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에 부는 '가치 소비' 바람…대용량 화장품으로 '알뜰하게'
OSEN 황인선 기자
발행 2012.04.24 10: 51

2011년 ‘착한 소비’가 트렌드였다면, 올해는 ‘가치 소비’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가치소비란, 소비자들이 직접적인 가치 판단에 따라 사전 정보를 토대로 비교해보고 구매하는 합리적인 소비방식을 가리킨다.
이러한 가치 소비의 확산은 화장품 업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가치 소비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대용량 제품’의 출시가 바로 그것.

화장품은 종류별로 대개 정해진 용량을 따르는 편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기존에 사랑 받아온 제품을 점보사이즈로 출시하고, 이것이 더 큰 사랑을 받게 되면서 대용량 출시가 ‘베스트셀러 공식’이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
지난 해 말, 노르데나우스, 알프스 빙하생명수, 셀틱워터 등 세계 3대 명수가 촉촉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주면서 입소문을 탄 스킨79의 수 하이드레이팅 젤이 이번에 수퍼 사이즈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세계 3대 명수 함유 이외에도 분체 유화 기술을 이용해 푸딩처럼 촉촉한 감촉으로 피부 흡수력을 증대한 제품이다. 또한 끈적임이 없는 산뜻한 사용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제품이다.
스킨79 상품기획팀 양미정 팀장은 “앞으로 가치 소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더욱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며 “스킨79의 수 하이드레이팅 젤은 계절에 상관없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잇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수 하이드레이팅 젤 수퍼 사이즈 출시를 기념해 제휴몰인 위즈코즈스토어(www.wizcozstore.com)에서는 다음달 18일까지 수분젤 100g 구매 시 수 하이드레이팅 마스크 5매, 수분 워터 35ml, 그리고 비비체험분 8종 등으로 구성된 수분 패키지 16종을 증정한다. 또한 수 하이드레이팅 라인 단품을 15% 할인과 수분젤 100g을 증정하는 공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insun@osen.co.kr
스킨79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