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마케팅 패러다임이 바뀐다
OSEN 최지영 기자
발행 2012.04.25 13: 06

미디어 매체 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따른 시시각각 급변하는 마켓과 예측할 수 없는 소비 환경 변화는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패션산업시장의 광고 홍보 마케팅 패러다임마저 급격히 변화시키고 있다. 새로운 매체 환경에서의 미디어 소비행태 또한 수동적인 매체에서 능동적인 매체 소비로 급격히 전환되고 있다.
기존 불특정 다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4대 매체에 의존했던 패션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광고 형식과 함께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에 맞는 타깃들이 즐겨 이용하는 온라인 미디어(media) 브랜드 마케팅이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인다.
현재 패션그룹형지 브랜드 올리비아하슬러와 아날도바시니는 블로그 등 인터넷을 통한 바이럴 광고와 홍보를 강화하여 다양한 드라마 제작 지원 및 PPL, 온라인 이벤트 등과 동시다발적으로 병행 진행하는 등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이는 입소문이 홍보효과를 불러일으켜 브랜드에 대한 높은 관심과 매출 효과를 얻고 있다.

이러한 온라인 미디어 브랜드 마케팅은 주요 소비층을 타깃으로 정하여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로 상품에 대한 홍보가 가능하고, 광고비면에서도 기존 타 광고 매체에 비해 비용이 더욱 저렴하다. 또한 그 결과에 대한 측정이 간편하고 빠르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차지하는 브랜드 마케팅 비용은 점점 증가를 보이고 있다.
jiyoung@osen.co.kr
아날도바시니, 올리바이하슬러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