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P, '파워'로 아이튠즈 전세계 힙합 차트 올킬!
OSEN 김나연 기자
발행 2012.04.29 09: 41

그룹 B.A.P의 두 번째 싱글 앨범 '파워(POWER)'가 아이튠즈 힙합 차트를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4월 28일자(미국 시간 기준), '아이튠즈 스토어 탑 10 힙합 앨범(iTunes Store Top 10 Hip-Hop Albums)' 차트에 따르면, B.A.P의 두 번째 앨범 '파워’는 캐나다와 뉴질랜드에서 1위, 미국과 호주에서 2위, 일본에서는 3위에 랭크됐다. 이는 제이 지(Jay-Z),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 고릴라즈(Gorillaz) 같은 세계적인 아티스트를 제친 것이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이러한 결과는 B.A.P가 지난 27일 앨범을 발표한 이후 현재까지 KBS '뮤직뱅크'와 MBC '쇼! 음악중심' 단 두 번의 무대만을 가진 상황에서 나온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다.

이로써 B.A.P는 데뷔 앨범 '워리어(WARRIOR)'가 발표 1주 만에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Billboard World Album Chart)'에서 10위에 랭크된 것에 이어, 이번 두 번째 앨범 역시 공개와 동시에 아이튠즈 차트를 석권하면서 신인으로서는 파격적인 기록 갱신을 이어가게 됐다.
한편 B.A.P는 오늘(29일) SBS '인기가요'에서 컴백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nayoun@osen.co.kr
TS 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